롯데건설, 흑석9구역서 대규모 프리미엄 주거단지 '시그니처 캐슬' 선보인다

입력 2018-05-17 08:00


- 입주민 건강을 생각한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및 고농도 산소공급 시스템 설계

- 롯데건설과 SK텔레콤이 함께 개발한 가정용 IoT인 스마트홈 서비스 적용

롯데건설이 특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흑석뉴타운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시그니처 캐슬'을 선보이며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에 나섰다.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은 현재 롯데건설과 GS건설 두 건설사가 입찰에 참여했으며, 오는 27일 총회를 통해 시공사가 선정될 예정이다.

법적 한도보다 많은 이주비 대출로 이주 부담 완화

롯데건설은 정부의 대출규제로 인해 불리해진 이주비 대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조합원 지분가 6억원 가정 시 법적인 LTV(주택담보대출비율) 기준에 따르면 40%인 2.4억원이 대출 가능한 것에 반해, 롯데건설은 우수한 신용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조합원 필요 시 법적인 LTV 40% 외에 자체 보증 20%에 추가 대출(a)을 더해 평균 약 1.5억원의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추가 대출금(1.5억원)은 이주 개시 전에 미리 지급할 계획이다.

외관, 조경특화 등 단지의 프리미엄 가치 높이는 470억 상당의 무상 특화 대안 설계 적용

롯데건설은 내부마감부터 외관, 조경,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등 공사비 변동 없는 470억 상당의 무상 특화 대안 설계를 제시했으며, 조합입찰 지침서 준수를 위해 이행보증증권 제출도 완료했다.

가장 눈에 띄는 외관은 주출입구인 '시그니처 게이트'와 눈 부신 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커튼월룩' 그리고 '스카이 브릿지'이다. 국내 최대 높이의 주출입구가 될 '시그니처 게이트'는 프랑스 파리의 라데팡스 新개선문처럼 웅장하게 꾸며, 흑석 대표 단지로서의 자부심을 담았다. 메탈 소재 마감과 조명 특화, 미디어 글라스로 구성된 조형물로 꾸며지는 부출입구는 야간에 예술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꽃잎 모양으로 설계된 스카이 브릿지 외부에는 온수풀로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조성하고, 내부에는 다양한 힐링 공간이 들어서 리조트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상에서 상부의 스카이 브릿지로 가는 구간에는 중앙광장과 한강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전망 엘리베이터도 설치된다.

내부마감은 유럽산 독일 주방가구 및 프리스탠딩 양문형 냉장고(815L), 65인치 LED TV, 거실아트월 천연대리석으로 고급스러움을, 의류건조기 스타일러와 신발장 건조 및 살균기능, 드레스룸 클린환기 시스템으로 편의성과 실용성을 더했다.

롯데캐슬의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와 스마트홈 서비스도 선보인다. 입주민들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인도어 풀과 다목적 체육관은 물론, 인피니티 풀과 스카이 라운지, 키즈 워터파크도 갖출 예정이다.

롯데건설과 SK텔레콤이 함께 개발한 가정용 IoT인 스마트홈 서비스는 아파트 홈네트워크와 연결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AI 스피커로 조명과 난방 등은 물론, 70여 가전기기 제조사의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밥솥 등 300여 디지털 제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최첨단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적용 및 특화 평면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입주민에게 최고 수준의 쾌적하고 청정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첨단 3중 10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및 고농도 산소공급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일반 시공사가 주로 사용하는 기존 중앙집진식 시스템과 더불어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적용된 이온발생기 및 산소발생기를 적용해 박테리아, 유기화합물 99% 제거 및 고농도 산소 공급으로 면역력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사계절에 최적화된 전 평형 남향 및 맞통풍 구조의 4베이(Bay) 설계 및 250mm 더 높은 천장 높이로 실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250mm 바닥 슬라브와 60mm 바닥 차음재 시공 및 롯데만의 층간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세대 간 층간 소음을 최대한 방지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을 적용해 세대 내에 음식물 쓰레기 이송 투입구를 설치, 지하 집하장까지 자동으로 이송해줘 생활의 편의성 더했다.

입주민 선호도 고려한 무상 인테리어 선택제 제공 및 단독주택 같은 특별세대까지

롯데건설은 아파트 마감재에 대한 입주민의 선호도가 각기 다름을 고려해 인테리어 및 마감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무상 인테리어 선택제를 제시했다. 총 4가지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현관부터 각 방, 주방 등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계하여 용도에 맞게 깔끔한 수납이 되도록 설계했다. 초대형 드레스룸,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듀얼 파우더장, 청소기나 다리미 등 생활 용품을 보관하는 복도장 등 입주민의 쾌적하고 깔끔한 주거 환경을 위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경사가 심한 흑석9구역의 지형적 단점을 역으로 활용하는 설계도 선보인다. 트리플 시그니처 하우스라고 불리는 이 세대는 저층부에 3층 구조를 갖는 특별세대로 지하에 2개층을 추가 설계하여 3층 단독 주택처럼 생활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흑석9구역 조합원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차별화된 사업조건과 특화설계를 제안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조합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흑석뉴타운을 대표할 시그니처 단지로 만들기 위해 롯데만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동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