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콩다이어트, 저절로 살 빠지는 '묵은지 된장지짐이' 레시피는?

입력 2018-05-11 13:46


2주에 6kg 감량도 가능하다는 '콩다이어트'가 화제다.

지난 10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하 '만물상')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흰강낭콩으로 만든 '만능된장'과 이 된장을 활용한 요리법이 공개됐다.

흰강낭콩은 파세올라민, 식이섬유, 담백질, 칼슘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힌다.

밥을 지을 때 흰강낭콩의 양을 늘리는 것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만물상'에서는 흰강낭콩을 넣은 '만능된장'이 소개됐는데,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일명 '살 빠지는 된장'으로도 불리는 이 된장은 차게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두 달간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만능된장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찬물에 2시간 정도 불린 흰 강낭콩 한 컵에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물 1컵을 넣고 믹서에 갈아준 뒤 된장과 섞어 10분간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된다. 이때 흰강낭콩과 물, 된장의 비율은 1:1:2 정도로 해주면 된다.

만능 된장을 활용한 '묵은지 된장 지짐이'는 맛도 좋고 건강도 지키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반찬으로 소개돼 관심을 끌었다. '묵은지 된장 지짐이'는 홍새우, 묵은지, 국간장, 다진 마늘 등을 볶다가 흰강낭콩으로 만든 '만능된장' 4큰술과 쌀뜨물을 넣고 30분 동안 끓여주면 완성된다.

만물상 콩다이어트, 묵은지 된장 지짐이 (사진=TV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