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시] FAANG 일제히 상승...애플 시총 1조 달러 눈앞

입력 2018-05-10 09:12


[해외증시] 애플 주가 최고치 근접...1조달러 눈앞

오늘 새벽 마감한 뉴욕증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핵협정 탈퇴를 선언하고 강력한 제재를 예고하면서 국제유가가 급등에 에너지주가 오르면서 오늘 3대지수 상승으로 이끌었습니다.

먼저 어제 보합권에 머물렀던 다우지수는 오늘 에너지주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서서히 상승폭을 키워갔는데요 오늘 0.75% 상승한 24542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다우를 구성하는 30개 종목 오늘 대부분이 상승했습니다. 오늘 국제유가가 3%대로 급등하면서 정유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엑손모빌과 다우듀폰등이 2%대로 오르면서 다우지수 상승 견인했습니다. 여기에 오늘 10년물 국채금리가 3%대를 상회하면서 금융주들도 상위에 랭크됐는데요, JP모건과 골드만삭스 등이 2%대로 오른 모습이었습니다.

한편 이날 월마트 주가는 장중 4% 넘게 하락하면서 다우 종목 중 가장 부진한 흐름을 보였는데요, 인도의 전자 상거래 업체인 플립카트를 160억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오늘 장에서 3% 하락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또, 월트디즈니도 2거래일 연속 하락했는데요,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컴캐스트 인수 관련 이슈가 불거지면서 오늘 1.79% 하락세를 보이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으로 나스닥지수도 확인 해보겠습니다. 오늘 나스닥은 1% 오르면서 7339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오늘 대형 기술주들이 일제히 상승 했습니다.

오늘까지 애플은 계속해서 오름세를 보였는데요 0.7% 상승한 187달러선에 거래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오늘주가가 지난번 최고치에 근접한 수치를 보이면서 시총 1조달러를 눈앞에 두는 있습니다. 오늘 이런 애플의 흐름에 FAANG주들도 같이 힘을 받는 모습이었는데요, 알파벳은 오늘 장중 3% 넘게 터치를 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오늘 1088달러 선에서 거래 됐구요, 페이스북도 최근 보합권에서 머물던 흐름을 벗어나서 오늘 2% 오르면서 18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오늘 모건스탠리가 마이크론의 메모리칩 수요가 늘어나면서 앞으로 34%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때문에 오늘 마이크론의 주가는 5%대로 올라서는 모습이었구요, 이에 반도체 업종이 동반 상승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으로 S&P지수 역시 0.97% 오름세를 보이면서 2697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11개 업종은 어제 가장 많이 올랐던 유틸리티 업종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 했는데요 이중 단연 에너지 주가 2%넘는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흐름을 보였구요, 국채금리 상승에 금융업종도 1.5% 상승하면서 오늘 장 마무리 했습니다.

[상품시장]

다음으로 상품시장 동향도 확인해 보시죠. 이날 국제유가는 이란 핵협정 탈퇴 선언과 미국 원유재고 감소 소식이 더해지면서 급등했습니다. 이렇게 유가 양시장 모두 3년내 최고치를 터치하면서 70달러선을 넘기는 모습이었는데요, 먼저 서부 텍사스산 원유 가격은 3% 상승한 71.14달러에 거래 됐구요, 브랜트유도 3.1% 오름세를 보이면서 현재 77.2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금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날 금가격은 안전자산 수요가 낮아지면서 소폭 하락 했습니다. 6월물 금가격은 온스당 0.05% 센트 떨어지면서 1313달러선에 거래 됐습니다. 오늘 달러인덱스 같은 경우도 금가격과 같이 등락을 반복하면서 소폭 상승했는데요, 0.02% 오름세를 보이면서 93.1포인트에 거래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