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2.0' 리뉴얼…핀테크 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18-05-08 10:12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Finnq)'가 서비스를 재단장한 '핀크 2.0'을 선보이고 핀테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핀크 2.0은 충전금 연동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My핀크', 소비를 재미있게 평가하는 'AI핀고', 혜택이 큰 금융 상품을 선보이는 '핀크마켓'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했습니다.

우선 'My핀크'는 무제한 무료 송금 서비스를 기본으로, 은행 이자처럼 핀크계좌 충전금액에 대해 연 1.5%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연 2.0% 금리의 '습관저금'은 소비패턴에 따른 자동 저금 서비스로 돈 버는 소비습관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AI 핀고'는 재미있는 소비 평가와 똑똑한 금융 분석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나의 최근 소비 내역을 '잘 썼어'와 '괜히 썼어'로 평가하면, 금융 분석 자료와 함께 적립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분석 자료는 같은 나이·성별 그룹의 소비 패턴과 비교할 수 있어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고, 다양한 그래프로 시각화돼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 AI 핀고는 금융 용어를 설명해주고, 대출·카드·적금 등 금융 상품을 추천해주기도 해 더욱 편리한 금융 생활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핀크마켓'에서 최저가 쇼핑 및 혜택이 큰 금융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SK플래닛 모바일 상품권과 연계해 생활 속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프티콘 몰은 핀크 2.0만의 기본 8% 할인 혜택과 핫딜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또 최대 4% 금리효과가 있는 T핀크적금, 무제한 적립 혜택이 있는 투뿔카드 등 우수한 혜택의 금융 상품을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제안하고 있습니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새롭게 단장한 핀크 2.0은 이용자가 돈 버는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금융 서비스를 선사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핀크 2.0은 전화번호만으로 해외 송금이 가능한 '소액 외화 송금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