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 UAE 토호국 라스알카이마 국왕 연구소 내방

입력 2018-05-03 16:50
코오롱생명과학은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Sheikh Saud Bin Saqr Al Qasim)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의 토호국인 라스알카이마 국왕 외 13명의 국빈이 마곡 '코오롱 One&Only 타워'와 바이오신약연구소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은 코오롱그룹의 미래 가치를 이끌 융복합 R&D 기지인 '코오롱 One&Only 타워'에 대한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국왕 방문 일정 중 하나의 코스로 이뤄졌습니다.



라스알카이마 국왕 일행은 이웅렬 코오롱그룹 회장의 영접을 받으며 코오롱생명과학 바이오신약연구소를 방문해 세포유전차치료제인 '인보사'의 작용기전과 개발 배경, 연구소 주요 신약후보물질 등과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유전자 분석실과 배양공정 개발실, 약리독성 실험실 등을 견학했습니다.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국왕은 "인보사 연구소 견학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어본 후 간단한 시술로도 장기간 무릎 통증과 활동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설과 기술, 다양한 바이오신약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인보사의 성공적 국내 런칭은 제품으로서의 시장 가치를 보여준 것"이라며 "해외환자의 꾸준한 유입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