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 일룸에 '홈디자이닝 VR' 서비스 제공

입력 2018-05-03 10:06


어반베이스는 일룸에 가구배치, 인테리어를 돕는 '홈디자이닝 VR' 패키징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고객용과 비즈니스용으로 서비스가 나뉘어 제공됩니다.

일반 고객들은 일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간제안 컨설팅'으로 V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의 도면을 찾아, 가상공간에서 가구배치, 인테리어, 견적서 확인 등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가구배치' 섹션에서는 공간에 어울리는 일룸 가구를 선택해 컬러를 바꿔보거나 원하는 위치에 놓아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섹션의 경우 벽지,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를 디자인별, 컬러별로 변경해 집을 꾸미는 기능입니다.

최종적으로 구매를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견적서 보기'를 통해 일룸 3D 제품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세일즈 기능을 더한 비즈니스용 버전은 전국 약 90여 개 일룸 매장 직원들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습니다.

견적서에 들어가 있는 3D 제품을 바로 발주하는 '발주기능', 두개의 3D 공간을 비교하는 '비교기능' 등이 주요 기능입니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건축물 평면도를 재현하는 3D 공간데이터 플랫폼으로, LG전자, 제로웹 등 30여 개 브랜드와 기술 제휴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