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시공력, 동아건설산업…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주말 3일간 8천여명 인파

입력 2018-04-30 08:00


- 분양보증, 정밀안전진단평가 A등급으로 안심할 수 있는 아파트

- 태백 장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구 선정으로 미래 개발 가치도 높아

- 신규 아파트 공급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만의 공급, 2차 계약금 o 중도금 무이자

동아건설산업이 이달 27일(금) 개관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홍보관에 주말 3일간 관람객이 몰렸다. 총 8천 여명의 인파로 대기줄이 늘어섰고, 몰려든 차량으로 일대가 교통혼잡을 빚었다.

동아건설산업 채경섭 분양소장은 "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정밀안전진단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분양보증까지 완료된 믿을 수 있는 아파트" 라며, "새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태백 장성동에 오랜만에 분양되는 물량으로 개관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고 분양홍보관에 방문객도 끊이지 않고 있다" 라고 밝혔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67-15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전용면적 83 · 116㎡, 지하 1층 ~ 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단지는 다양한 레저시설 및 교통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 하이원리조트 · 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중에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학교 ·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3km 이내에 태백경찰서 · 태백종합병원 · 교육지원청 · 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한 장성초 · 중 · 태백중 등 학교 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미래 투자 가치도 높다.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 · 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동아건설산업은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태백 최고의 주거 명품으로 짓겠다" 고 밝혔다. 61년 전통의 동아건설산업은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등지에서 세계적 명성의 건축 · 토목 프로젝트를 다수 시공한 바 있으며, 용산더프라임,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텐 등 국내 건설 경험도 풍부하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의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47-2에 위치한다. 1차 계약금은 분양가의 5%이며, 2차 계약금과 중도금은 무이자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