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美 국채 수익률 3% 근접...뉴욕 증시 급락 우려

입력 2018-04-25 09:51


CNN



1. 알파벳, 주당순이익 9.93 달러…예상치↑

2. 美채권투자자 "ECB 연말 양적 완화 종료"

3. 대한항공, 땅콩회항 자매 퇴출…'갑질 흔해'

4. 드레이퍼 "비트코인, 테슬라 보다 상승"

5. 러시아, 텔레그램 메신저 구글 IP 차단

5. 최근 러시아 정부는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을 차단 조치에 나섰는데요, 텔레그램의 구글 IP 계정도 차단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4. 테슬라, 핫메일, 스카이프에 투자에 큰 이익을 얻은 것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억만장자 팀 드레이퍼가 "비트코인은 이 세 기업의 합친 것 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률을 안겨줄 것" 이라고 전망했습니다.

3. CNN은 대한항공의 조현아 조현민 자매가 퇴출 당한 사건에 대해 보도했는데요, " 두 자매의 연이은 부끄러운 스캔들로 결국 조 회장이 딸 들을 모든 직위에서 사퇴시켰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서 이번 일화는 한국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재벌 갑질 사태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2. 미국의 베테랑 채권 투자자 아블린은 "ECB가 9월에 양적 완화 프로그램을 종료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채권 수익률은 더 오를 것이다" 라고 예상했습니다. 또한 채권 수익률 급등으로 뉴욕증시는 기업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하락할 것으로 봤습니다.

1. 알파벳이 기업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주당순이익은 9.93 달러로 예상치인 9.28 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총 매출은 302.9 억 달러로 마찬가지로 상당히 좋은 흐름 나타냈는데요, 특히 알파벳 네스트를 구글과의 통합한 것이 실적호조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갑니다.

마켓워치

1. G7회의...北 이어 러시아 대응 방안 논의

2. 美국채수익률 3% 근접...증시 급락 우려

3. EU, 애플 음악인식 앱 샤잠 인수 조사

4. 넷플릭스 CEO, 작년 연봉 2440만 달러

5. 킴 카다시안, 의류 매장 '대쉬' 폐쇄



5. 세계적인 스타 킴 카다시안이 운영 중인 대쉬의 의류 매장을 전면 폐쇄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대신 새로운 보정 속옷 사업 등에 심혈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마켓워치는, 카다시안이 사업을 접게 된 이유는 '아마존 효과' 때문이다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4. (로이터영상) 넷플릭스가 지난해 CEO 헤스팅스에게 연봉으로 2천 440만 달러를 지급했는데요,한화로는 약 300억 원에 이릅니다. 반면 넷플릭스는 올해 부채가 15억 달러가 증가할 것으로 조사 돼 과잉 지급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3. EU가 애플이 경쟁업체 샤잠을 인수하는 것과 관련해 조사에 착수 했습니다. 조사 내용은 애플의 샤잠 인수로 이용자들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기는 제약을 받게 되는지 등의 여부가 중점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2. 미국 국채 10년물 수익률이 3%에 근접하면서 2014년 1월 이후 최고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익률 급등으로 뉴욕증시의 하락세를 견인하고 있는데요, 국채 10 년 물 수익률은 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동반 오름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현재 토론토에서는 이틀간의 일정으로 G7 외무장관 회의가 열리고 있는데요, 캐나다 외무 장관 Freeland는 이자리 에서 러시아의 'Maligm Behavior', 악의에 찬 행동에 대해 적극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G7 외무장관 회의에서는 북한에 대해서 핵 포기까지 최대 압박을 유지 할 것으로 합의 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