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칼럼] 코스닥 상장 추진 기업 분석: 파워넷(037030)

입력 2018-04-19 10:14
수정 2018-05-11 09:32
[IPO칼럼] 코스닥 상장 추진 기업 분석: 파워넷(037030)



㈜파워넷은 생활가전 및 LED 조명용 전력변환장치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제조하는 비상장 기업으로 작년 12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올해 4월 12일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파워넷의 주력상품인 SMPS는 전자기기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변환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전기공급이 필요한 IT와 전기전자 관련 산업에서 기본이 되는 핵심 부품이다. 특히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스마트그리드 등의 신규 시장확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SMPS의 적용 범위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파워넷이 상장을 목표로 하는 코스닥 시장 내 경쟁력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아보자. 아래 도표는 금융업 및 금융상품을 제외한 코스닥 상장 기업 1,278개를 ㈜파워넷과 비교하여 시장 내 기업의 상대적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영역별로 4개 지표를 활용하여 비교한 결과 파워넷은 수익성, 성장성, 활동성 영역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안정성 측면에서는 하위 49%에 위치하고 있어 타 영역 대비 다소 약세를 보이고 있다.



㈜파워넷은 안정성 영역에서만 상위권에 속하지 못하고 있는데, 스타파인더를 활용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자. 아래 도표는 안정성 영역에서 파워넷의 상대적 위치와 지표별 권장사항 및 시장평균을 시각화하여 나타낸 것이다. 도표에서 기업의 지표가 권장사항 수준에 부합하지 못하면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파워넷의 안정성 4개 지표 모두 권장수준 범위 안에 속해 있어 사업 자금 조달에 위험이 있다고 보기에는 힘들다.



아직 증권신고서가 제출되지 않아 정확한 공모가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4월 16일 종가 기준 K-OTC에서 거래되고 있는 ㈜파워넷의 시세는 9,300원이다. 작년 12월 12일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할 당시의 시세(3,500원)와 비교하면 165.7% 상승한 값이다. 그렇다면 최근 4개월 동안 급등한 현재 시세가 과연 적정한 수준인지 알아보자.

스타파인더는 비상장 기업과 가장 유사한 상장 종목들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도출하고, 해당 종목들의 시장 가치를 역으로 적용하여 적정 주가 구간을 선정하는데, ㈜파워넷은 7,186원 ~ 30,910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현재 시세 9,300원은 적정한 수준이며 주가 성장 잠재성 역시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 본 데이타는 WOW스타(www.wowstar.co.kr) 스타파인더로 분석한 내용입니다.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