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재 쏟아지는 마곡지구 마지막 오피스 ‘마곡 엠시그니처’

입력 2018-04-12 09:00


▶ 마곡특별계획구역 외 마곡지구 내 마지막 부지로 관심 ‘급증’

▶ 지하4층~지상9층 연면적 1만9,341㎡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 규모

활발한 기업 입주와 함께 각종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는 마곡지구 내 마지막 오피스 ‘마곡 M시그니처’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 마곡지구는 국내 최대 연구개발(R&D)단지 ‘LG사이언스파크’가 위치하고 있고, 내년까지는 약 100여 개의 굵직한 기업들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여기에 마곡 특별계획구역부지에 조성되는 MICE 산업단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복합적인 산업을 의미한다. 즉, 마곡지구가 서울의 경제를 견인하는 융합산업의 전초지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마곡 특별계획구역은 MICE를 비롯해 5성급 호텔, 면세점 등을 갖춘 일대 랜드마크로 개발될 예정으로 부지 매각에 한창이다.

반면, 이를 제외한 마곡지구 내 가용부지는 사실상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마곡 M시그니처’가 들어서는 마곡지구 업무 C12-11,12블럭이 대표적인 마지막 부지로 꼽힌다. 마곡지구는 높은 미래가치를 눈 여겨 본 기업들의 입주가 빗발칠 것으로 예상돼 오피스 공급이 부족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를 감안할 때 ‘마곡 M시그니처’는 마곡지구의 입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 내 마지막 오피스 ‘마곡 M시그니처’는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1만9,341㎡ 규모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 규모로 구성된다.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초역세권…주거·행정·쇼핑인프라도 ‘풍성’

‘마곡 엠시그니처’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100M 내 위치해 걸어서 1분이면 도착 가능한 초역세권 오피스다. 마곡역은 공항철도 마곡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이 지하 연결 통로를 통해 한 번에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마곡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도 주목할 만하다.

‘마곡 엠시그니처’는 일자리 창출 효과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실제 ‘마곡 엠시그니처’의 주변은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이 입주해 있고, 추가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입주를 앞두고 있다. 향후 이곳은 100여 곳의 기업이 입주함과 동시에 20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효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다. 마곡지구에는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이다. 강서구 통합청사는 강서구청을 비롯해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의 행정타운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밖에 국내대표 TV홈쇼핑 방송국 ‘홈앤쇼핑’이 맞닿아 있다. 또한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여기에 M밸리 등 1만6천여세대에 달하는 아파트가 대거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이 용이한 오피스로 각광받고 있다.

앞에 펼쳐진 인프라도 훌륭하다. 첨단국제의료센터 ‘이화서울병원’으로 의료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여의도공원의 2배 규모인 ‘보타닉공원’도 조성된다. 보타닉공원은 식물원, 호수공원, 열린숲공원, 습지생태원의 4가지 테마로 꾸며 친자연적인 공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화설계로 업무공간 효율성 ‘극대화’

‘마곡 M시그니처’는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해 임대창고를 구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근 기업들 간의 상생효과를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다목적실’과 ‘접견실’은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돕는 공간으로 설계됐고, 오피스 각 층에 간단한 세면이 가능한 ‘비즈니스 매너공간’을 설계함으로써 입주 업체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규모대비 넉넉한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을 강화됐다. 이에 따라 입주자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것은 물론 출퇴근 및 점심시간 등 사용 인원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임직원과 고객들 모두가 여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마곡 M시그니처’ 입주업체들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요소다. 이와 함께 다목적 엘리베이터(30인승)는 의료용 베드 및 대용량 화물 운송이 용이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 및 구급차 진입이 수월한 환경도 갖췄다. 이에 따라 차량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마곡 M시그니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27 마곡 센트럴타워 1차 101~103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