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을 위한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운영기관 모집

입력 2018-04-04 10:07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4월 16일까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강소기업 재직인재 양성을 위한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예비)창업자 교육과정 및 재직인재 교육과정으로 구분되며 모집규모는 각 2개 기관, 3개 기관 내외이다. 전문 교육기관 단독 또는 관련기관 등과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예비)창업자 교육은 서울지역 창업예정자, 초기창업자 및 업종전환자 등이 중점 교육 대상으로서 ▲스타트업스쿨 정규과정 ▲스타트업스쿨 특화과정으로 구분된다. 두 과정 모두 전교육 외 교육생 집중멘토링, 수료생 네트워킹&피칭데이 개최, 스타트업 인식 제고를 위한 대시민 특강 등을 프로그램에 포함해야 한다.

재직인재 교육과정은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등 서울소재 스타트업/강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 마케팅 마스터과정 ▲신입사원 파워연수과정으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SBA는 신직업 스타트업스쿨을 협력 운영할 교육기관을 4월 14일까지 모집하여 심사를 통해 총 7개 내외의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예비)창업자 및 재직인재 교육과정 운영기관 모집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SBA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SBA 신직업교육팀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