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수준 포트폴리오 제작으로 취업률 약 70%
수강평점 5.0 만점에 4.9점
"출판편집디자인은 아예 처음이었던 제가 5개월이라는 시간에 아주 만족스러운 포트폴리오까지 제작했고, 또 그 결과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지난 해 9월부터 약 5개월간 더조은컴퓨터학원 신촌캠퍼스에서 '(NCS)디지털퍼블리싱 양성과정(편집디자인&E-BOOK)'과정을 수강하고 취업에 성공한 김OO씨(25세, 여)의 취업소감이다.
편집디자인이란 주로 책자 형식의 인쇄물을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독자에게 정보를 적절히 제공하기 위한 시각 디자인의 한 분야이다. 편집디자인이라는 용어는 1920년대 미국에서 쓰이기 시작하면서 초기에는 잡지 디자인으로 대표되었으나, 매체의 다양화에 따라 잡지, 신문, 책, 브로슈어 등 다양한 인쇄물로 범위가 확대되고 편집디자인의 의미 역시 확장되었다.
편집디자인은 출판디자인과 같은 말로 쓰이기도 하는데, 신문 디자인(newspaper design), 잡지 디자인(magazine design), 책 디자인(book design), 브로슈어(brochure), 카탈로그(catalogue) 등의 소형 인쇄물 디자인(small printed design) 등의 분야로 구분된다.
더조은컴퓨터학원 신촌캠퍼스는 이런 편집(출판)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위해 실제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고, 그 결과 직종 취업률이 약70%이고 수강생들의 수강만족도 또한 HRD-Net 기준 5.0 만점에 평균 4.9점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10년 이상의 실무경력과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출판편집디자인 전문 강사진
▲ 10년 이상 관련 분야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 노하우
▲ 출판편집분야 기업과의 업무제휴(MOU)를 통한 실무형 커리큘럼과 취업알선
▲ 출판편집분야 취업을 위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 취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자격증(시각디자인산업기사,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등) 취득 지원
등으로 일궈낼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이 학원에서 11년 째 출판편집디자인 강의를 하고 있는 한정희 강사는 "출판편집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위해서는 개인별로 포트폴리오는 기본"이라며 "편집디자인분야는 트렌드 변화가 비교적 빠른 편이라서 계속 트렌드 연구와 분석을 통해서 수강생들이 최근의 트렌드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만 취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조은컴퓨터학원 신촌캠퍼스 전철희 원장은 "편집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계획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분들은 학원 선택을 함에 있어서 ▲노동부에서 지정한 우수직업훈련기관(3년 인증) 여부 ▲해당 학원의 해당 교육과정의 취업률이 높은지 여부 ▲해당 학원의 해당 교육과정의 수강평점이 5.0만점에 얼마에 해당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학원 선택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조언했다.
아울러, 해당 교육과정이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도 살펴야 한다고 말한다. 이는 오랜 시간 해당 교육과정을 운영한 학원일수록 그에 대한 커리큘럼이 취업에 맞게 잘 구비되고, 교육훈련 내실도 높기 때문이라고 한다.
메가스터디 교육그룹 계열사인 더조은컴퓨터학원 신촌캠퍼스는 출판편집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디지털퍼블리싱 양성과정(편집디자인&E-BOOK)'을 오는 4월 18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으로 수강료 전액 100%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가기간 전략산업 수강과 관련해서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학원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