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전국 중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 실시…EBS중학프리미엄 마더텅으로 만점 대비

입력 2018-03-30 13:15


4월과 9월 연 2회 실시되는 중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는 전국 16개 시, 도 교육청이 주관하여 시행하고 EBS 라디오를 통해 진행되는 시험이다. 또한 중1부터 중3까지 학년별로 영어듣기 실력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신 성적에도 반영되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영어 듣기평가는 문장을 보고 푸는 것이 아닌 듣고 풀어야 하기에, 독해에 자신 있는 학생의 경우에도 듣기에는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단어 몇 개는 들리지만 전체적인 의미를 파악하지 못해 감으로 답을 고르기도 한다.

중학생 시기 영어듣기 실력은 결국 수능 영어듣기 시험의 기초가 되기에 중학교 1학년부터 영어듣기 기본기를 탄탄히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독학이 어렵거나 보다 꾸준한 학습을 원하는 경우 영어듣기 인강을 활용해 볼 수도 있다.

이 가운데, EBS중학프리미엄이 선보인 '마더텅 100% 실전대비 중학영어듣기' 특강의 경우 중학영어듣기 능력평가의 빈출 유형과 핵심 포인트 학습, 학년별 발음 특강으로 실전 완벽 대비가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강의로 꼽힌다.

1학년, 2학년, 3학년으로 커리큘럼을 세분화해 학년별로 영어듣기 실력을 차근차근 향상시킬 수 있는 마더텅 강좌는 영어듣기의 기본을 다지면서 실전 대비를 하고자 하는 학생, 만점까지 목표로 하는 학생 모두에게 적합한 강의다.

강의는 개념 30%, 문제풀이 70%의 형태로 진행되며 꼼꼼한 문제풀이, 딕테이션, 문제 유형 파악 등을 통해 진정한 영어 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또한 새 교과서에 맞춘 2018년 개정판을 통해 12회의 실전 테스트, 기출 문항 분석, 받아쓰기, 테스트, 만화로 습득하는 유용한 표현까지 완벽한 습득이 가능하다.

현재, EBS중학프리미엄은 4월 전국 중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를 앞두고 4월 9일까지 마더텅 중학영어듣기 강좌를 구입하는 학생에게 이디야 상품권 1만원권, 2018년 빅 플래너&스티커를 모두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BS중학프리미엄 관계자는 "매년 2번 실시되는 영어듣기 능력평가에서 고득점을 거두려면 평소 영어듣기의 기본기와 실전 문제까지 꼼꼼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강좌 구입 시 2가지 선물을 모두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인 만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