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 재직자100%무료 국비지원 개강 안내

입력 2018-03-27 11:27


재직자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재직자전액국비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개강하는 이번 강의의 경우 재직자(직장인)대상으로 고용노동부를 통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교육비 전액지원으로 교육수강이 무료로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지역제한에 제한 없이 신청,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의 경우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한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다. 해당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한류열풍으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한국어교육기관, 다문화지원센터, 방과후교사, 국내외 한국어교육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란? 우리나라에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국가공인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를 취득한자를 말한다. 활동할 수 있는 영역으로는 국내외 여행사, 항공사, 무역회사, 호텔, 국제회의 등 활동 영역이 매우 넓다.

해당자격증의 경우 학력, 연령 제한 없이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며 외국어시험(공인성적대처), 필기시험, 면접시험 평균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재직자교육과정 국비지원을 통해 국가자격증취득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쉽게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비하여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 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장생활과 학습을 병행해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학습플래너의 1:1관리로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에 대한 궁금증 및 재직자국비지원 방법 등 궁금한 사항은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검색 후 홈페이지 무료온라인상담 또는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