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탑픽]제이콘텐트리, 드라마 미스티 효과...장중 5% 강세

입력 2018-03-26 10:16


주가대비 강한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들 살펴보자. 오늘 상단에 일제히 바이오주들이 올라왔다. 인스코비는 관계사 아피메즈의 골관절염 치료제 기대감에 연일 급등중이다. 그동안은 외국인의 매수로 급등했지만 오늘은 기관이 매수로 돌아서면서 수급주체의 역할을 하고있다.

텔콘도 자회사 비보존 모멘텀으로 그동안 주가가 상승했었다. 오늘은 텔콘이 차바이오텍 대신 코스닥150지수에 편입될 것이라는 소식에 강세다.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중이다.

에이치엘비도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개발중인 대장암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있다.

오늘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짙다. 미세먼지관련주, 마스크 관련주들이 일제히 빨간불을 켰다. 위닉스의 경우 외국인은 매도하고있지만, 기관의 강한 매수로 10%가까이 오르면서 21,200원을 기록중이다.

인터플렉스는 애플향 물량 감소 소식에 3월 중순부터 연일 하락했다. 오늘 2.5% 가량 강세를 시현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10거래일만에 동반 매수 중이다.

이외에 하이비전시스템, 테크윙, 티씨케이, 아모텍까지 기술주들이 강세다.

아모텍은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기관은 차익실현에 나섰지만 외국인이 매수하고있다.

세아제강을 필두로 오늘 철강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그려내고있다. 한 달 동안 미국 관세가 한달동안 유예기간을 가지게 되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6%넘게 오르면서 90,000원선 돌파에 성공했다.

게임주들도 흐름을 이어가면서 컴투스가 수급우수에 올라왔다. 대표 게임인 서머너즈워도 실적을 만들고 있고 신작 체인스트라크도 3월 말에 출시가 예정되어있다.

수급탑픽 종목이다. 현 주가와 상승세, 수급강도를 고려했을 때 오늘 주목해보면 좋을 종목이다.

오늘은 주도 업종 내에서 골고루 선정된 것이 특징적이다.

제이콘텐트리를 필두로 엔터주들은 빨간불인 종목이 많다. 지난해 12월에 JTBC 월화드라마 블록을 개설했다. 지난주에 종영한 드라마 '미스티'가 시청률 8%에 육박하면서 JTBC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외국인과 기관 함께 12억원 가량 매수에 나서면서 3% 넘게 오르고있다.

더블유게임즈는 더블다운인터렉티브 인수 효과로 올해 실적 기대할만하다는 증권사 분석이 있었다.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매수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반도체 관련주인 티씨케이와 LG전자가 선정이 되었다. LG전자의 경우, 가전제품 중에서 특히나 세탁기보다 미세먼지관련되어서 공기청정기가 더 많이 팔리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다. 외국인과 기관 쌍끌이 매수에 2.8%가량 강세 기록중이다.

미세먼지와 관련되어서 경동나비엔도 수급탑픽에 선정되었다. 중국이 미세먼지 등 환경 이슈로 석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중앙집중난방 방식에서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 개별난방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이다. 5% 가까이 오르면서 67,000원 기록중이다.

오늘 전기차 관련주들도 빨간불인 종목이 많다. 그중 우리산업도 선정이 되었다.

이외에 바이오 관련주인 홈캐스트, 화장품 관련주인 네오팜도 수급탑픽 종목이다.

제공되는 정보는 추정치이기 때문에 오차와 지연이 있을 수 있다. 투자에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