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국비지원 국가자격증 취득대비 전문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누구나 전액국비지원으로 수업진행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의 경우 나이, 경력 제한 없이 고졸이상이라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나라에서 인정하는 국가 자격증으로 떠오르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한국어교사에게는 필수 자격증이다.
해당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기 때문에 국가자격증 시험응시 전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야한다. 자격증 취득 후 국내외 한국어교육기관, 주민센터, 다문화지원센터, 방과후 교사 등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어 활동영역의 폭이 넓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의 경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자격증으로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전통을 알리고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은 학력, 경력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고 외국어시험(공인어학시험대체), 필기시험 평균 60점 이상, 면접시험 총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해당자격증 취득 후 활동 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통역사, 해외여행업계, 호텔, 항공사, 프리랜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학습과 직장생활을 병행해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보다 쉽게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학습플래너가 진행을 돕는다. 수업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 환경적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에 관한 궁금증이나 수강신청은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무료상담, 전화무료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