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특징주]줄기세포섹터, 파미셀 선두로 상승

입력 2018-03-21 14:28


이 시각, 특징주 시간입니다.

FOMC이벤트를 앞두고 외국인이 현물에서 소폭 매수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현재 이 시각에는 어떤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 지 확인하겠습니다.

업종별 상위부터 확인해 보면 코스피 기계업종이 1.21%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한온시스템이 10% 넘게 오르면서 강세를 시현하고 있는데요. 수소차관련주 동반 강세와 함께 한온시스템은 친환경차 본격 성장에 수혜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승률 상위도 확인해 보도록 하죠. 에이치엘비, 메디포스트 등 줄기세포 섹터 강세와 함께 파미셀이 상승률 상위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미셀은 10거래일 연속 상승랠리를 보이고 있는데요. 유럽업체에 3억원 공급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일진다이아도 수소차관련주 상승과 함께 힘을 받는 모습입니다. 현재 이 시각 10%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도 확인하겠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주에 대한 기대감이 저변해 있는 가운데 현재는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강보합권 유지하고 있고, SK하이닉스는 1% 넘게 밀리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LG화학, 폭스바겐 전기차 배터리 공급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2.23% 오르며 견조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1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중국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 이미 시장 우려를 반영한 주가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美 셰일업체 지분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석유개발에 전폭적 투자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도 확인하겠습니다.

전일 강보합으로 마감한 네이처셀, 조건부 품목허가 반려 여파 지속되고 있습니다. 8% 넘게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에이치엘비는 신약 임상 성공 전망에 강세입니다.

이 시각 특징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