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탑픽]롯데케미칼, 외인기관 쌍끌이매수에 3% 강세

입력 2018-03-20 10:54


수급탑픽,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기관이 어떤 종목을 매수하고있는지 살펴보자.

주가대비 강한 수급이 들어오는 수급우수종목이다. 코스피시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오늘 화학주 매수에 나섰다. 그중에서도 대한유화와 롯데케미칼이 수급우수종목이다. 이 두 종목의 경우 PBR 1.2배를 기록중인데, 깨지지 않고 반등에 나설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이어지기도했다. 대한유화는 기관의 매수에 힘입어 3% 넘게 상승하며 296,000원을 기록중이다.

삼성중공업은 유상증자 우리사주물량이 완판되었다. 오늘 외국인이 46억원 넘게 사들이면서 4%넘게 오르고있다. 조선주들 일제히 강세 기록중이다.

휠라코리아도 수급우수 종목이다. 실적 기대감이 있다는 증권사 분석에 힘입어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이어지고있다.

동성제약은 어제도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광학의료기기연구팀으로부터 받은 차세대 항암 치로 기술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기관의 매수에 힘입어 오늘도 10% 넘게 강세다.

아모레퍼시픽은 컨실러 6개 제품에서 중금속 허용 기준을 위반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아모레G와 함께 오늘 조정세다. 하지만 외국인이 강하게 매수하고, 기관도 사들이면서 수급우수종목에 올라왔다.

한전KPS는 어제 해외원전 수주 기대감이 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장 초반 탄력을 이어가다가 하락마감했다. 오늘도 0.4%가량 조정세지만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오고있다.

코스닥시장은 외인 매수가 들어오고있다.

네이처셀의 악재로 바이오주들이 혼조세를 보이지만, 바이오주들이 수급우수종목에 올라왔다. 동구바이오제약, 제넥신, 네이처셀, 대한뉴팜, 테라젠이텍스, 메디톡스 등이 올라왔다.

특히나 네이처셀의 경우 오늘도 10% 넘게 하락하지만 기관이 매수에 나선 것이 특징적이다.

게임주들 오늘도 흐름을 이어가면서 썸에이지, 컴투스가 올라왔다. 썸에이지에는 기관이, 컴투스는 외국인이 매수하고있다.

엔터주 중에서는 오늘 키이스트에 기관의 매수가 몰리고있다. 4.5% 넘게 오르고있다.

수급탑픽은 현 주가와 상승세, 수급강도를 고려했을 때 오늘 집중하면 좋을 종목이 선정된다.

거래소에서는 롯데케미칼이 선정되었다. 화학주중에서 가장 탄력적인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들어 하락했었다. 오늘 화학주 조정세지만 롯데케미칼은 3% 넘게 오르고있다.

카카오도 외국인이 39억원, 기관이 12억원 넘게 매수하면서 수급탑픽에 선정되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텔콘, 차바이오텍, 제넥신까지 바이오주들이 오늘도 선정되었다.

텔콘은 자회사 비보존이 비마약성 진통제 임상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주가는 조정세이지만, 기관의 매수가 들어오면서 수급탑픽에 선정되었다.

이외에 선정된 유니테스트는 SK하이닉스와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 계약 소식에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주가를 끌어올리고있다. 3% 넘게 오르면서 16,150원을 지나고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추정치이기 때문에 오차와 지연이 있을 수 있다. 투자에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