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4분 역세권 오피스텔, 의정부 '경기북부청사광장 아띠랑스2차' 주목

입력 2018-03-19 14:59
수정 2018-03-22 10:20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역세권'은 흥행을 위한 필수 키워드다. 경전철역을 중심으로 주거, 쇼핑, 문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다 보니 자연스레 역세권 입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전·월세형 부동산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인 가구의 증가, 부동산대책 규제 시행 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역세권 입지와 지역별 개발 호재, 탄탄한 임대수요 등을 꼼꼼히 따져서 분양에 나서야 한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경기도 의정부 신곡동 일대에 경기북부청사광장 아띠랑스 2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이 위치한 의정부 일대는 최근 잇따르는 교통호재와 서울시청 광장 3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이 조성되는 등 대형 호재가 맞물려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수익형 오피스텔로서 경기북부청사광장 아띠랑스 2차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교통 입지다. 경기도청북부청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프리미엄 요소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백병원, 성모병원, 과학도서관, 우체국,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중심상권과 인근 아파트 단지의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축구장의 약 99배에 달하는 총 123만여㎡ 규모의 추동공원 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주변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약5천명 상주인구) 건립, 주한미군반환 공여지에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을지병원(약 3천명 근무인구) 건립 예정, 2019년 착공 예정인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시티(약 5천명 고용효과), 2020년 완공예정인 의정부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연달아 예정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현재 이 지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 C노선이 개발 중에 있어 개통 시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예상돼 도심지로 접근하기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진행되면 의정부~강남 구간을 약 30분의 시간으로 주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더욱 풍부한 교통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일 지역에 위치한 아띠랑스1차의 경우 분양 당시 완판을 기록할 만큼 이 지역 수익형부동산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바 있다"며 "이 같은 전례를 통해 경기도청북부청사역에 인접한 접근성과 함께 개방감을 극대화한 높은 층고 설계, 공간 활용도를 높인 다락특화 설계,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설계프리미엄으로 생활의 편의성을 더해 임차인들의 선호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761-2번지에 들어서는 아띠랑스 2차는 지하 3~지상 15층으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 18㎡~23㎡ A~F타입 다락형 오피스텔로 총 140실 규모다. SG서울보증보험 증권발행으로 최대 10년 선임대를 보장하는 이따랑스 2차는 월세 연체에 대한 분쟁이 없고 공실이어도 100% 임대수익이 확정되는 임대 위탁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경기북부청사광장 아띠랑스 2차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05번지 1층에 위치하며, 방문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와 분양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