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킴' 청소기 광고 인기...하루 유튜브 조회 35만건

입력 2018-03-18 10:10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이 출연한 'LG코드제로' TV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른바 '팀 킴(Team Kim)'으로 불리는 대표팀 주장인 '안경선배'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대표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이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35만건을 넘기면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위에 올랐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촬영됐으며,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R9을 증정하기로 했다.

여자 컬링팀은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