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사회복지사 1급 인강 및 교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독학 수험생들도 충분히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됐기 때문이다.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과정에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손용근 교수는 "사회복지사 1급은 해가 거듭될수록 문제 난이도가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며, "단일한 문제 형태에서 벗어나 다른 영역과 중복되는 스타일로 현실성 있는 사례 문제가 출제되고 있는 경향"이라고 말했다.
에듀윌은 이에 따라 2019년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도전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해 '2019 사회복지사 1급' 전용 강의를 개설하고, 한 번에 합격 가능한 5단계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에듀윌의 사회복지사 1급 인강은 교수와의 1:1 Q&A 서비스가 마련돼, 마치 개인 교습을 받듯 궁금한 점 관련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사 기본서도 출간 중이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매 과목 40% 이상, 전 과목 총점 평균 60%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면 합격예정자가 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합격예정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응시자격 서류심사를 받아야 하며, 부적격 사유가 발견되면 합격예정이 취소된다.
기본서는 사회복지사 시험 과목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등 전 과목 출간된다. 이 외에 기본서의 방대한 내용을 한 권으로 압축한 요약 교재도 출간했다.
한편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수험생을 위한 스타트패키지를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초보자를 위한 합격전략, 사회복지사 전과목 핵심개념, 전과목 무료수강권이 담긴 '사회복지사 1급 스타트 패키지'는 사회복지사 1급 수험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기본 개념부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용어, 정규강의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전문 교수진의 합격 비법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