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시황] IT주 약세에 숨고르기 들어간 코스피지수

입력 2018-03-16 15:03


삼성전자, 외국계 매도 … 이틀째 약세

어제 장 강세를 기록했던 코스피지수가 오늘은 약세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어제에 이어 오늘장에서도 쉬어가면서 지수가 힘을 잃은 모습입니다. 반도체 호황에 대한 기대감에 최근 랠리를 이어오던 삼성전자가 외국계 창구에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현재 2% 가까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NAVER, 올해 이익 둔화 우려 … 목표가↓

전날 강세를 기록했던 NAVER가 오늘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증권가는 올해 네이버의 영업이익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목표가를 하향조정했습니다. 특히 라인의 경우 올해 적극적인 투자에 따른 수익성 숨 고르기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익 둔화에 대한 우려에 현재 주가가 2% 넘게 밀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 중국 롯데마트 매각 기대

롯데쇼핑이 이틀 연속 오름폭 지속 중입니다. 롯데쇼핑이 3,000억 원 대규모 교환사채를 발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중국 롯데마트 매각에 대한 기대감도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 상승에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오리온, 중국·베트남법인 실적 개선 전망

어제 장 7%대가 넘는 강세를 보여줬던 오리온이 오늘도 견조한 흐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법인의 실적이 증가하면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호조를 보일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중국 및 국내법인 실적 회복세가 뚜렷하고 베트남법인 판매실적이 계속해서 양호한 모습을 보입니다.



LG이노텍, 상반기 실적 부진 우려에 하락

LG이노텍 주가는 이틀 연속 주춤합니다. 증권가에서는 LG이노텍의 올해 상반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북미 고객사향 카메라모듈 기판의 공급 물량이 예상보다 적어 올해 상반기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에 3%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재무구조 개선 기대 … 나흘만에 반등

그동안 조정을 받았던 아시아나항공이 재무구조 개선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나흘 만에 상승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금호아시아나 광화문 사옥과 CJ대한통운 보유주식을 매각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현재 3% 강세 기록 중입니다.

차바이오텍, 줄기세포 뇌졸중 치료제 허가 기대

차바이오텍이 급성 뇌졸중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에 큰 상승 폭 기록 중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최근 차바이오텍에 대해 줄기세포치료 선두업체라며 규제 완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분석을 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