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김형배피디, 김팀장티비 누적조회수 200만뷰 돌파

입력 2018-03-13 09:45
수정 2018-03-28 10:58
2016년 일상에 찌든 모든 직장인들에게 웃음과 스트레스를 날려줄 활력소를 주기 위해 런칭한 한국경제TV 통합웹예능 채널 ‘김팀장티비’가 누적조회수 200만뷰를 돌파했다.



현재 ‘김팀장티비’는 네이버TV 채널뿐만 아니라 V라이브,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2016년 교통안전 정책을 재미난 웹콩트로 제작한 ‘박성광의 오마이갓’을 시작으로 고용노동부 일자리 정책을 소개한 웹예능 ‘어느날 갑자기’와 음악 OST를 드라마와 접목해서 제작한 웹뮤직드라마 ‘썸라이트’ 등 ‘김팀장티비’는 그 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낯설게만 느껴졌던 정책들을 알게 쉽게 풀어서 캠페인 홍보해왔다.

특히 웹예능 ‘박성광의 오마이갓’은 여름 휴가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맞아 소재와 내용 면에서 신선했다는 평과 함께 네이버 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일자리 정책을 리얼 웹예능으로 재밌게 풀어서 시청자에게 평이 좋았던 웹예능 ‘어느날 갑자기’는 네이버 해외 우수콘텐츠 지원작으로 선정됐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매체환경 속에서 신선한 소재와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팀원들과 함께 ‘김팀장티비’라는 웹예능 채널을 개설했다. 올해로 만 3년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김팀장티비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대표 웹예능 채널로 구축하고 싶다”라고 실제 ‘김팀장티비’ 채널의 실제 모델이기도 한 한국경제TV의 김형배 부장은 포부를 밝혔다.

‘천상천하 예능독존’이라는 캐치프레이즈답게 웹콘텐츠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웹예능 채널 ‘김팀장티비’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