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아르바이트 공개

입력 2018-02-23 13:40


최근 전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대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각종 색다른 아르바이트를 시도하고 있다. 겨울철에만 경험 가능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용돈벌이는 물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다.

행사 운영요원, 통역 등 스포츠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평창올림픽 아르바이트'

올 겨울에는 세계인의 겨울스포츠 축제 '평창동계올림픽'과 관련한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많은 대학생들이 평창을 찾았다. 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라 선수촌 집기 운반부터 보안요원, 마케팅 프로그램 진행 스탭, 행사 운영요원, 기념품 팝업스토어 매장관리, 통번역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지원 및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평창올림픽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가한 대학생 서동영씨는 "국내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대회에 참가하게 될 수 있어 무척 영광이다"라며 "대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임하는 중이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서동영씨는 경기장 및 각종 행사장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업무부터 스키 관련 전문적 업무까지, '스키장 아르바이트'

겨울철 아르바이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스키장 아르바이트다. 규모가 큰 리조트에서 한번에 채용을 진행하기에 많은 수의 아르바이트생을 뽑으며 시즌 내내 채용 또한 이뤄진다. 콘도나 호텔 등 객실관리부터 스키장 내 음식점, 하우스키핑 등 서비스 업무가 가능한 것은 물론 제설 정비, 기계 설비, 안전 패트롤, 스키 장비 렌탈, 리프트 운영, 스키 강사 등 전문적인 분야 또한 채용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근무기간 동안에는 대부분 기숙사 등 숙식이 제공되며, 방한복 등의 유니폼이 지급된다. 근무가 비는 날에는 무료나 할인가로 스키나 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리프트 및 렌탈 서비스 이용권, 콘도 이용권 등의 시설 이용 혜택이 주어져 겨울철 아르바이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단기간 참여가 가능한 시즌 알바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이 시즌이 찾아오면 직장인들에게 연말정산 폭탄이 찾아온다. 하지만 대학생들에게 연말정산 시즌은 '꿀 아르바이트'가 될 수 있다.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특성 상 겨울 단기간 참여가 가능하다.

고객사의 세무처리를 도와주는 세무법인이나 관련 증빙 발급이 증가하는 보험사, 병원 등을 중심으로 연말정산 행정지원, 서류 접수 및 검토, 안내 및 상담 업무 등의 아르바이트업무가 가능하며 업무 특성상 엑셀 등 OA프로그램 활용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