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은, ‘크로스’ OST 세 번째 주자 출격…20일 ‘Childhood’ 음원 공개

입력 2018-02-20 08:27



독특한 음색으로 전 세계를 매혹시키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이 매회 시청률을 갱신하며, 상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자리매김 중인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 OST 세 번째 주자로 낙점됐다.

2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크로스’ OST Part 3 최고은의 ‘Childhood’ 음원이 공개된다.

지난 2012년 독일 음반사 ‘송즈 앤 위스퍼스(Songs & Whispers)’의 해외 인디밴드를 소개하는 라이브 시리즈에 선정돼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를 오가며 23회의 공연을 진행한 바 있는 최고은은 2013년에는 일본 후지티비 주최 아시아 싱어송라이터 경연 프로그램 ‘Asia Versus’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4년과 2015년에는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받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최고은이 직접 작사, 작곡한 ‘크로스’의 세 번째 OST ‘Childhood’는 아티스트의 독특한 음색이 돋보이는 아일랜드 풍의 곡으로, 극 중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켜주는 고퀄리티 OST로 기대를 모은다.

CJ E&M MUSIC과 함께 ‘크로스’ OST를 담당하고 있는 팝뮤직 측 관계자는 “‘Childhood’는 최고은의 특색 있는 음색과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라며 “드라마 속 다양한 장면들과도 굉장히 잘 어울려 시청자들의 극 몰입을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기이식을 소재로 한 메디컬 드라마라는 독특한 장르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력, 주인공 고경표, 조재현 등 배우들이 보여주는 압도적인 연기력까지 더해진 ‘크로스’는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다.

OST 또한 솔튼페이퍼과 사무엘, 최고은에 이어 실력과 잠재력을 갖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를 예고하고 있어 더욱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