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5. 아마존이 이례적으로 수백명의 감원에 나섰습니다. 아마존의 전통 사업인 소매유통 분야의 인원을 감축한다고 밝혔지만, 신사업 분야는 적극적으로 채용에 임할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 작년 12월 폭스 인수전에서 디즈니에 밀렸던 컴캐스트가 인수 시도를 재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컴캐스트는 자체 가격 조정을 끝마친 후, 인수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3. 미국의 대표적인 방위산업체 중 하나인 제너럴다이내믹스가, 정보기술 업체 CSRA를 총 96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회사는 이번 인수로 사이버 보안 제품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한,중,일을 직접 언급하며, 무역 상대국에 상호 호혜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구체적 규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호혜세를 통해 불공정한 무역을 바로잡겠다는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이 1조 5000억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안에서는, 연방정부가 향후 10년간 2000억 달러의 재정을 투입해 인프라 확충에 나설것이라는 계획을 담았습니다. 또 사업 허가 기간을 2년으로 축소하고, 사적 사업채의 사용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1. 백악관, 1.5조 달러 인프라계획 발표
2. 트럼프 "한중일에 돈 잃어…호혜세 부과"
3. 제너럴다이내믹스, 10조원에 CSRA 인수
4. 美 컴캐스트, 21세기폭스 인수 재추진 검토
5. 아마존, 신사업 고삐죈다…소매업 대규모 감원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
5.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6개월 안에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보라카이를 닫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보라카이의 하수 문제가 생태계를 파괴하고 방문객들의 건강을 위협한다고 경고했다.
4. 중국에서 차단됐던 디즈니 콘텐츠가 2년 만에 재상륙하게 됐습니다. 알리바바는 미국 디즈니와 스트리밍 서비스 계약을 맺고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송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 자회사인 동영상 사이트 유쿠(Youku) 통해 디즈니의 대표작이 송출된다.
3. 중국 정부가 해외투자 제한분야에, 무기 개발과 언론사 등을 추가해 다음 달 1일부터 규제한다고 밝혔습니다. 3억 달러 이상의 해외투자를 하는 중국 기업들은 개발위에 보고해야 하며, 만약 해당 투자가 '민감 분야'에 해당하면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홍콩 정부가 이번 회계연도에 약 22조원에 달하는 재정 흑자를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홍콩 정부가 당초 예상했던 것에 무려 10배에 달하는 재정 흑자인데요, 전문가들은 중국 본토인의 막대한 투자 덕분으로 해석했습니다.
1. 중국 상무부가 12일 한국, 미국, 대만 등 3개국 스티렌에 대한 반덤핑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상무부는 13일부터 이들 3개국 기업에 대해 5.0~10.7%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다고 전했습니다.
1. 中 상무부, 한국산 스티렌 반덤핑
2. 홍콩 정부, 재정흑자 20조원 전망
3. 中, 해외투자 제한 '무기 개발, 언론사' 추가
4. 디즈니, 알리바바 통해 中에 재상륙
5. 필리핀 두테르테, "보라카이 폐쇄"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