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2신도시 호수생활권 아파트, 교통호재와 호수공원 프리미엄으로 중장기 투자자 관심 ↑
- 입주 중인 반도건설 '동탄2 유보라 아이비파크 9.0' 매수 문의 활발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생활권에서 입주 중인 단지들이 중장기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합리적인 매매가격을 갖췄으며,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아 '숨은 진주'와도 같기 때문이다.
여기에 호수공원 프리미엄까지 기대되고 있어 더 높게 평가되고 있다. 최근 경기도가 호수공원의 수위를 기존 수위에서 1m 높이는 방안을 결정해 더욱 넓은 호수공원을 누릴 수 있게 되면서 올해 6월 개장을 앞두고 호수공원 인근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입주 중인 단지의 매수 문의가 활발하다. 이들 단지는 신규 분양 단지와는 다르게 계약과 동시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어 실거주 매수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반도건설의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가 다양한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동탄호수공원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집값도 합리적으로 형성돼 있어 매수에 대한 부담도 적다는 평이다.
동탄2신도시에서만 총 11개 단지를 공급하며 최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반도건설이 선보인 만큼, 상품적인 측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동탄2신도시 내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 93~104㎡으로 구성돼 공간효율성이 높고, 세대 내 수납공간 극대화, 주방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서재 등 다양한 고객맞춤형 특화 설계도 적용됐다. 또, 일부 저층세대에는 테라스 설계를, 최상층에는 다락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단지 내에는 자녀들을 위한 교육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2층 규모로 들어서 있는 별동학습관에서는 영어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SRT 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수서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2023년에는 동탄역에서 파주까지 연결되는 GTX-A노선이 개통(예정)되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게 돼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한편 반도건설이 공급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은 동탄2신도시 A98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 총 689가구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