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지지구·역세권 품은 노른자 상가는 어디?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 주목

입력 2018-02-09 09:42


부동산 투자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최고로 꼽히는 것은 단연 택지지구와 역세권이다. 최근 부동산 필승전략인 두가지 호재를 모두 누리는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이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택지개발지구는 정부가 체계적인 계획하에 기반시설, 상업시설, 도로 등을 조성하는 곳으로 주거인프라가 뛰어나 많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특히 택지개발지구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우수한 인프라 기반과 택지지구 입주자들을 배후수요로 보유하고 있어 상권활성화에 유리해 투자자들이 눈 여겨 보는 곳이다.

역세권도 부동산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역세권은 지역간 이동성을 대폭 향상시켜주는 요소로 역이 개통되면 역을 중심으로 그 일대 정주여건이 발달해 아파트가 인기를 끄는가 하면 유동인구의 증가로 상권까지 활기를 띠게 한다.

이처럼 택지지구와 역세권의 공통점은 유동인구 확보로 특히 상가의 경우 집객력으로 상가의 성패가 갈리기 때문에 역세권 인근이나 택지지구 내 자리잡게 되면 수요확보는 물론 수익성도 기대해 볼만하다.

실제로 역세권이나 택지지구 내 위치한 상가들이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지구에 공급된 '별내역 아이플레이스'상가 역시 택지지구와 별내역(예정) 지하철 8호선 역세권 호재로 인기를 끌며 127개 점포를 단기간 완판 했다.

업계 전문가는 "택지지구 내 들어서는 상가는 배후수요 흡수력이 뛰어나 투자자들로 각광받고 있다"며 "여기에 역세권 호재까지 더해진다면 유동인구의 흡수도 가능해 집객력이 뛰어나 인기를 끌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처럼 역세권과 택지지구를 호재로 품은 상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두가지 호재를 모두품은 우남역(예정) 인근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은 완성형 택지지구인 위례신도시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고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가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에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 바로 앞 위치한 복정지구가 신규 공공택지(4,700가구) 후보지로 선정되면서 향후 공공택지 입주자 수요까지 흡수해 상권의 활성화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교통호재로 인한 유동인구의 흡수도 기대된다.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은 2019년 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우남역의 도보권 내 위치하는 메디컬 상가이다. 우남역(예정)은 지하철 8호선인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에 신설되는 역으로 강남을 비롯한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상당히 우수해 이를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흡수가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하남선 복선전철(서울 상일동~하남 창우동), 8호선 연장사업(암사역~남양주 별내지구) 등이 모두 완공되면 8호선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은 물론 서울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된다.

이 상가에는 각종 의료시설과 개별 리테일샵, 키즈파크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메디컬 임대부분은 80%가 확정 됐다.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은 메디컬상가는 고유의 집객효과 뿐만 아니라 우남역(예정), 성남복정 공공주택지구 사업 등 인근에 굵직한 개발호재를 품어 시간이 지날수록 상가의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위례 센트럴 메디타운은 위례지구 C2-7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된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