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공학, 인도네시아 그룹과 설비관리 공급계약 체결

입력 2018-02-06 15:05
한국정보공학이 인도네시아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빠꾸원 그룹(PAKUWON GROUP)과 실시간 설비관리솔루션인 'EQiman'(에퀴맨)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EQiman’이란 ‘Equipment + Manpower’의 합성어로 각종 설비와 인력을 동시에 관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정보공학에서 작년 1월에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한 솔루션 입니다.

과거 작업일지를 가지고 다니면서 점검하고 보고하던 기존 Off-line 점검체계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엔지니어와 관리자간 실시간 점검, 보고 등의 이슈 공유가 가능하도록 On-line 기반으로 제공하여 주는 서비스입니다.

EQiman의 주요기능으로는 시설관리, 작업관리, 자재관리, 정기점검관리, 이력관리, 운영현황 등이 있으며, Cloud기반의 Data관리로 관리자와 엔지니어 모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에 접근 및 관리가 용이하고, 수집된 Data분석을 통해 업무에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운영에 도움을 줍니다.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현재 빠꾸원그룹과는 비콘 기반의 스마트 업무관리 솔루션 ‘WAYSYSTEM’을 간다리아시티몰, 코타카사블랑카몰 및 툰중안몰에 상용서비스 제공 중이며, 향후 빠꾸원시티몰과 오피스 및 오피스텔에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우선 빠꾸원그룹으로 안정적인 솔루션 공급과 이를 기반으로 한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확대,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대가 최종 목표"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