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코스피 업종흐름을 보면 대부분 상승중이다. 업종상위를 보면 역시나 삼성전자 효과로 전기전자가 가장 위에 올라와있다.
철강업종에 매수가 몰리면서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POSCO도 반등에 나서고 있다.
화학, 유통, 제약까지 오늘 오르는 업종이 더 많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필두로 시장이 힘을 내주고있다. 점차 상승폭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란히 빨간불 켜고있다. 반면 삼성전자우량주가 조정을 받고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현대차 어제 시장의 분위기와 다른 흐름이었다. 오늘 역시나 2%가까운 조정을 받고있다.
호실적발표한 LG화학과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빨간불 켜냈다. 하지만 탄력이 완화되면서 등락을 거듭하고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도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해냈지만 하락전환했다.
오늘 금융주들은 조정세.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일제히 1%넘는 약세다.
코스닥시장의 경우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쉬어가면서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들 일제히 약세다. 특히나 바이로메드는 차트 보면, 그동안 급등한 것을 알 수 있다. 기관이 매도에 나서면서 하락폭을 키워내는중이다. 6%넘게 조정바으면 54,000원까지 내려왔다. KRX300에서 제외된 티슈진은 하락세 기록중이다.
오늘 중국관련주들도 흐름이 좋은데, 파라다이스 상승폭을 키워내고있다. GKL과 강원랜드도 함께 상승중이다.
에스에프에이, 원익IPS, 포스코ICT 등 코스닥IT반도체 관련주들도 주가 오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