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인공지능 IPTV 'Btv 누구' 서비스 개시

입력 2018-01-26 09:19
SK브로드밴드가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인 'Btv 누구'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Btv 누구'는 SK브로드밴드의 Btv 셋톱박스와 SK텔레콤의 AI플랫폼 '누구'를 결합한 일체형 셋톱박스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누구'를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성검색 기능을 집중적으로 고도화해 업계 최초로 8중 복합 조건(인물, 국가, 장르, 연도, 화질, 가격, 최신, 관객)으로 콘텐츠를 음성 검색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예를 들어 '2000년대 UHD 화질의 미국 액션 영화를 찾아줘'로 검색한 다음 '저 중에서 무료 영화만 찾아줘'나 '저 중에서 러셀 크로우가 나오는 것만 찾아줘' 등 고도화된 검색 결과 내 재검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집안 스위치,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작동할 수 있는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와 현재 '누구'가 제공 중인 음악, 라디오, 배달주문, 쇼핑, 날씨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Btv와 인공지능의 만남은 고객의 TV 시청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Btv가 홈 라이프의 중심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혁신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