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 본인부담금0원 재직자 국비지원 개강

입력 2018-01-26 01:00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2월 재직자 대상 전액 국비지원 자격증 취득 준비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반은 현재 4대보험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고용형태 관계없이 누구나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전액 지원 받아 수강할 수 있다.

최근 국립국어원 발표에 따르면 외국인과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자격증’ 심사 신청자수가가 최근 10년 사이 8배나 늘었다고 전했다. 국립국어원 발표처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어교사는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요가 늘고 있어 정부가 지원하는 세종학당은 매년 두 자릿수의 한국어교원을 뽑아 전 세계 58개국, 144개 학당에 파견하고 있다. 또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는 외국 학교의 요청을 받아 파견을 지원하기도 한다. 전 세계 사설 한글학당과 국내외 기업도 한국어교원을 수시로 채용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의 경우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야 국가공인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 시험응시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원으로 활동하기 위해서 반드시 소지해야 할 자격증 이다.

국가공인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취득 하게 되면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게 되는데 우리나라에 입국한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입국부터 출국까지 우리역사를 알리고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취득 후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 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호텔, 항공사, 여행사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교육원자체 학습 플래너를 통해 상담 및 수강신청 학습 진행 과정 등 관리를 통해 보다 쉽게 과정을 진행 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온라인상담 및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