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韓, EU '조세 비협조국' 블랙리스트 제외

입력 2018-01-24 05:58


5. 세계 경제 성장률이 견고한 것은 각국 중앙은행들의 통화 완화 정책에 따른 '이지 머니' 덕분이라고 국제통화기금이 밝혔습니다.

4.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은 태양광 전지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일자리를 파괴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고, 미국의 환경을 해칠 것이라며 비판했습니다.

3. 한편 신문은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한 금융권 리더들이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해 커다란 우려를 내비치고 있고, 주식시장의 과열에 대해 경고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2. 한국이 유럽연합 조세 비협조국 블랙리스트에서 제외됐습니다. 하지만, 일명 '회색 리스트'라고 불리는 감시국으로 지정돼 계속 EU의 모니터링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1. 한국이 블룸버그가 선정하는 혁신지수 순위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는 기분 좋은 소식 랭킹뉴스 1위로 전해드립니다. 한국은 특히 특허와 R&D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는데요,전체 순위에서는 스웨덴과 독일이 각각 2위, 3위로 우리나라 뒤를 이었습니다.



5.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향후 10년 이내에 테슬라가 시가총액이 1조 달러가 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4. 디즈니가 125,000명의 직원들에게 각각 1000달러의 보너스를 지급하고, 직원 교육 프로그램에 5천 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0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는 소식 4위로 전해드립니다.

3. 다음으로 3위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중앙정보국 국장이 북한 핵무기는 '방어용'이 아니라 '위압용'이라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는 소식입니다.

2.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전략가들은 최근 유로화가 강세를 나타냄에 따라 드라기 총재가 이번 주 열릴 ECB 통화정책회의에서 비둘기파적 면모, 즉 완화적 입장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1. 영국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의 분석가들은 미국 경제가 2020년에 완만한 경기침체에 빠질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더불어 미국 경제가 연준의 잇따른 금리 인상을 견뎌낼 만큼 견조하지 못하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