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소년단' 방탄소년단이 세운 6가지 기록

입력 2018-01-23 13:19


세계가 알아본 '글로벌 한류돌' 방탄소년단. 그들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만큼 그들이 세운 기록도 엄청나다. '기록소년단'으로도 불리는 이들의 기록을 알아보자.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무려 12개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NA'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MIC Drop' 등 총 12편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심지어 '쩔어'는 2억 4천만 뷰를 돌파하며 넘사벽 클래스를 자랑하고 있죠! 방탄소년단의 뮤비는 뭐니 뭐니 해도 방탄소년탄 표 칼군무가 한가득이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진입

방탄소년단의 '봄날'이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국어 가사에 미국에서 프로모션이 전혀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고, 쟁쟁한 경쟁곡들과는 다르게 데이터 취합 기간이 짧았음에도 대기록을 썼다.



#기네스북 등재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뮤지션 중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그룹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축하 공연을 펼친 직후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관련 글이 급증하며 무려 2천만 건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방탄소년단은 '세계 최다 트윗 그룹'이라는 이색 타이틀로 2018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미국 2018년 시작도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은 2017년 연말 활약에 이어 2018년의 문도 활짝 열었다. 내년도 활짝 엽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많은 시청자들이 주목하는 지상파 ABC 신년 특집 방송 '딕 클락스 뉴 이어즈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2018'에도 출연하는데요. 최근 녹화를 마쳤다고 한다.

'딕 클락스 뉴 이어즈 로킹 이브'는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이듬해 1월 1일 새벽까지 진행되는 쇼다. 한국 가수로는 지난 2012년 싸이가 처음 이 무대에 올랐으며, 방탄소년단은 그 후 5년 만에 출연하는 거다.



#'봄날'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1000만 뷰

방탄소년단은 '봄날'의 뮤직비디오로 최단 시간 1000만 뷰 돌파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봄날'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6시간 38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수록곡 '낫 투데이(Not Today)' 뮤직비디오는 공개 21시간 38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29만 3859건을 기록하며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미국 3대 토크쇼 섭렵

방탄소년단은 이번 미국 일정에서 대표적인 3대 토크쇼를 모두 섭렵했다.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엘렌쇼),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함께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