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거래일,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많이 밀리면서 지수도 밀릴수 밖에 없었다. 외국인이 여전히 코스닥 시장에서 매도에 나서고 있지만 그래도 오늘은 반등에 나서는 모습이다. 코스닥시장의 경우 1% 가깝게 오르고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모두 전거래일에 2%넘게 밀렸었다. 오늘 나란히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이다. 특히나 SK하이닉스의 경우 목요일에 실적발표가 예정되어있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에 나서는 아쉬운 모습이지만 앞으로 흐름을 지켜봐야겠다.
현대차의 반등이 눈에 띈다. 기관의 매수가 3거래일째 들어오는 모습이다. 4분기 실적은 아쉽겠지만 1분기부터는 점진적으로 나아질 것이라는 분석이 있다. 역시나 이번주 목요일에 실적발표가 예정되어있다.
NAVER는 스노우가 투자유치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세 보이고있다. 0.3% 약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화장품주들 오늘도 흐름이 나쁘지 않다. LG생활건강 오늘 실적발표 예정되어있다. 오늘 1%가까이 상승중이다. 중국 관광객이 줄었지만 프리미엄 화장품의 판매 호조로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LG전자는 미국 세탁기 세이프가드 발효에 영향을 받으며 4%까지 낙폭을 키워내고 있다. 세탁기 관련된 삼성전자, LG전자 뿐만아니라 태양광 관련해서도 세이프가드가 발효되면서 태양광 관련주들도 약세다.
코스닥시장보자. 상승률 상위에 오늘도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올라와있다. 거래실명제와 함께 신규투자를 허용한다는 뉴스가 나왔다.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들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이다. 셀트리온 삼형제 모두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셀트리온의 경우 외국인이 매도를 보이지만 기관이 물량을 계속 받아주고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물량을 내놓고 있지만 오름세 지켜가고있다. 셀트리온제약은 점차 상승폭을 키워내며 8% 넘게 오르고 있다.
신라젠, 바이로메드도 올라주면서 말 그대로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들 일제히 강한 반등이다.
엔터주들 오늘 조정받는 모습이다. CJ E&M, 로엔, 스튜디오드래곤까지 모두 파란불을 켰다.
카지노주들도 조정받으며 파라다이스 2% 넘게 낙폭을 키워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