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간특징주]삼성전자, 외인기관 매도에 2% 하락

입력 2018-01-22 10:12


양대시장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힘을 받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U머니탭을 통해서 이시각 특징주들 확인해보자.

개장직후부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락하고있다. 대형 기술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있다. 역시나 외국인과 기관 동반 매도에 나서고있다.

NAVER도 그동안 진행해온 신사업에 대한 투자가 결실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고, 강세 보여주고있다.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등 은행주들 상승출발했지만 탄력을 잃어가고있다. 금융권 자본규제 개편방안이 은행 업종에 큰 혼란을 야기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관련주들도 요즘 흐름이 좋다. 화장품주들도 오늘 탄력을 받았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점차 상승폭을 키워내고있다. LG생활건강은 내일 실적발표가 예정되어있다.

삼성SDI도 오늘 대형기술주들의 조정속에 2거래일 연속 약세다.

화학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롯데케미칼도 오늘 강한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코스닥 시장보자. 외국인과 기관 모두 제약바이오 매도에 나서고있다.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종목들 금요일에 이어 일제히 조정받고있다. 셀트리온의 경우 사상 최대실적을 발표했지만 도이치뱅크의 부정적인 리포트가 나오면서 큰 폭의 조정을 받았다. 역시나 오늘도 셀트리온 삼형제 약세를 면치 못하고있다.

신라젠, 바이로메드, 티슈진까지 일제히 약세다.

카지노주에 대해서 증권사들이 긍정적인 분석을 내놓고 있다. 파라다이스도 기분좋게 빨간불을 켰다.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넷플릭스향 수출 본격화가 기대된다며 증권사에서 일제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다. 오늘 2%넘는 강세로 8만원선을 돌파했다.

서울반도체, 에스에프에이, 원익IPS까지 IT, 반도체 관련주들 일제히 조정받고있다.

지금까지 U머니탭으로 보는 이시각특징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