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선운지구 등 광주 및 순천, 대구 등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분양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광주지역 대표 중견건설사 진아건설(주)에서 시공하는 첨단 진아리채를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18-1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23층 10개동, 총750세대(일반분양 236세대) 전용84㎡(33형) 단일 주택형으로 공급한다.
우선 단지를 살펴보면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전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되어 저층부터 고층까지 채광, 환기 및 통풍에 유리하다. 또한 174%의 낮은 용적율과 함께 약63m의 넓은 동간거리를 자랑하여 일조권과 채광이 매우 뛰어난 단지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일반 주차장보다 20cm 넓은 광폭 주차장이 64%이상 차지하여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 하도록 설계 되었다. 더불어 친환경 트렌드 추세에 맞춰 전기차 충전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위치한 공원부지(기부채납)와 함께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독서실 등 대규모 단지들에 적용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있어서 더욱 편리하다.
근거리에 위치한 영산강 수변 공원과 우치공원(광주 패밀리랜드)등 우수한 자연환경이 인접하여 친환경 주거단지로 돋보인다. 사업지는 고대 집터로 유물이 발견된 곳으로 청동기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현재까지 주거지로 사용되어온 주거명당 중의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첨단 진아리채는 첨단1,2지구와 양산지구, 일곡지구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닿는 상무지구 등의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부족함 없이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대형마트, 병원, CGV, 메가박스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형 창고형 매장인 롯데 빅마켓(첨단점)(2019년 예정)이 근거리에 들어서는 등 더욱 편리한 생활권이 형성된다.
학군 또한 우수하다. 용두초, 용두중 등 초·중교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지산중, 본촌초 등이 가까우며 광주과학고, 국제고, 숭일고, 살레시오고, 빛고을고 등 광주 명문학군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뛰어난 학군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인근에 위치한 양산타운 사거리, 첨단지구 등에 학원가 밀집지역이 형성되어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좋다.
무엇보다 첨단 진아리채의 뛰어난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뛰어난 교통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빛고을대로와 하서로, 임방울대로, 제2순환도로(동림IC)가 인접해 있어 광주 어디든 빠르게 연결되며 호남고속도로, 담양~장성간 고속도로(북광주IC)등으로 시외권 진출입이 수월하다.
게다가 2025년까지 전 노선을 개통예정인 도시철도2호선 중 당 사업지와 인접한 2단계 구간(2024년 개통예정)의 용두역(가칭,예정)이 도보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있어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사업지 옆으로 지나는 하서로를 확장하는 ‘용두~용전간 도로확장 및 신설’(2020년)이 예정 되어있고 제500호선 광주외곽순환도로, 북부순환도로가 인근으로 추가 예정되어 있는 등 쾌속교통망의 증가 및 확장으로 생활권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인근에는 R&D특구가 지정되어 있다. 이 특구 내에 광주과학기술원, 조선대첨단산학캠퍼스, 나노산업단지, 첨단1,2지구 등이 반경 5km내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향후 2025년 까지 개발예정인 첨단3산업단지가 예정되어 있다. AI기반 산업, 의료용 소재개발 등 최첨단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첨단3지구는 향후 주택수요증가에 큰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첨단 진아리채는 총 750세대 중 일반분양 236세대를 공급할 예정으로 오는 1월 26일(금)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