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7M 층고, 상가 입주민 개별창고 제공 등 편의성·효율성을 갖춘 특화설계
연간 100만명 이상 방문하는 미사리 조정경기장 바로 앞 광역 수요 상권
대형공원이나 유원지, 체육관 등 지역 내 문화·체육시설 인근 상가가 높은 집객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대기수요도 풍부해 낮은 공실률로 안정적이라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에서도 문화·체육시설 인근 상가의 인기는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연중 이어지거나 주말 나들이 장소로 각인되어 상시 집객력이 높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등에 업고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이에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 신도시 카페거리 컬처로드에서 공급되는 '라파르코(LAPARC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파르코는 이색적인 분위기로 대표 상권으로 자리잡은 미사리 카페거리 컬처로드의 3면 개방 첫 번째 코너상가다. 이 상가 인근으로는 연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하남의 명소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마주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미사리 선사유적지, 하남시종합운동장, 낙하산 훈련장 등 문화시설이 운집해 있다.
라파르코는 경기 하남 미사강변 신도시 일반상업용지 6-1BL, 6-3BL 총 2개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의 총 연면적 2만 2,651㎡ 규모로 전용면적 20~149㎡, 총 205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블록별로는 6-1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2,143㎡, 전용면적 20~149㎡ 109개 점포, 6-3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508㎡, 전용면적 38~135㎡ 96개 점포 규모다.
내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라파르코는 광폭테라스를 적용해 한강조망권을 극대화시켰으며, 옥상에는 옥상정원, 뮤직 라이브무대, 미니 콘서트장이 가능한 루프탑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판교 아브뉴프랑처럼 6-1블록과 6-3블록을 연결하는 내부 스트리트 설계가 적용돼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 5.7m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점포 비율이 5.9%에 불과하고 전용률이 일반 근린상가에 비해 높은 약 54%에 달하며, 지하에는 상가 입주민을 위한 개별 창고가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풍부한 개발 호재로 배후수요는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사지구 내 일반상업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는데다 현재 ITECO센터 및 강동첨단 업무지구에 약 2만명이 근무하고 있고 인근 연간 2500만명 이상 방문하는 스타필드가 개장하여 상권이 광역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2020년에는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가 준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 수요가 21만명 수준으로 계획되어 있다. 또 라파르코 바로 앞의 미사리 경정공원(조정경기장)의 경우 연간 약 100만명이 찾는 하남 미사를 대표하는 명소인 만큼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이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미사대로로 진입하기 위해 인근으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송파o강동권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라파르코의 가장 큰 장점은 미사지구 내 유일한 임대케어서비스 상가로 MD전문ㆍ테넌트유치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현재 이마트24, 다이소, 올리브영, SK T WORLD,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 KFC 등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접촉중에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명 브랜드 테넌트를 선점시키고, 다양한 스토리가 적용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파르코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12 태승빌딩 2층(천호역 7번 출구)에 위치하며 현재 선착분 분양중이며, 내방고객 및 계약고객에게 선착순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현장에는 실사 크기의 시트지 시공을 통해 방문객들이 좀 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별도의 카페테리아 전망대를 운영하여 수변조망 입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