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POSCO, 철강가격 추가 상승 기대감

입력 2018-01-12 11:05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금요일장, 오늘은 양시장 모두 빨간불켜고 기분 좋은 출발에 성공했습니다.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시장에서 어떤 업종과 종목들이 움직이고 있을까요.

먼저 어떤 업종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증권주가 정말 강하게 올라주고 있습니다. 최근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모두 꾸준한 우상향중입니다.

은행들의 외화 유동성이 개선되고 지난해 실적이 개선됐을 것이란 분석이 투심을 자극하는 모습입니다.

의약품 업종 내에선 대웅제약이 한올바이오파마와 나보타에 대한 가치가 부각되면서 급등해 시장의 전반적 흐름을 주도중입니다.

국제 철강 가격이 오를 것이란 분석이 나오면서 철강 기업들의 실적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관련주들이 오르고 있습니다.

3거래일 째 조정받던 코스피 시총상위주들의 움직임 먼저 확인해보시죠.

지수 하락폭 대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와 같은 대형 IT주들의 낙폭이 컸습니다. 삼성전자가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저점은 지지할 것이고 업황도 밝다는 평갑니다.

삼성전자보다 낙폭이 큰 sk하이닉스는 수급이 외국인과 기관이 일제히 대규모 물량을 내놓으면서 불안정한 모습입니다.

포스코가 기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죠. 최근 차익실현에 조정받는 모습이 나타나긴 했지만 중국 철강 재고가 부족해지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가격 추가 상승 기대감도 커지는 상황입니다.

금융주들이 이자율 기대감으로 상승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정말 고공행진이 이어집니다. 오늘도 신고가를 썼습니다. 원화강세와 함께 수급이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삼성SDI 역시 2차전지 업황 기대감으로 강셉니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4분기 실적은 다소 저조하지만 올해는 신작으로 성장이 가능할 것이란 분석입니다.



정부의 정책 기대감에 투심이 쏠리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오늘도 상승중입니다.

하지만 종목별 온도차는 나타나는 상황입니다. 시총상위에 포진한 대형 제약바이오주들이 상승셀 주도하는 모습입니다.

셀트리온이 최근 공매도 물량이 늘었지만 코스피 이전 상장을 앞두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악재를 극복하는 움직임입니다.

무려 18%가까이 급등한 셀트리온헬스케어 오늘도 상승흐름을 이어갑니다.

메디톡스와 휴젤. 보톡스관련주들 다시금 시장에 돌아오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신고가를 또다시 기록했습니다.

이번엔 상승률 상위 종목들 살펴볼까요.

변경상장 첫 날인 KR모터스 오늘 가격제한폭으로 직행했습니다.

거래소에선 의약품주들이 상승률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선 가상화폐 폐쇄 방침에 대한 법무부와 청와대 입장이 엇갈리면서 관련주들이 급반등중입니다.

씨티엘,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등 일제히 빨간 불 켜고 있다는 점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