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특성화 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에서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진로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하여 지난 1월 6일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영어교육 기업인 ‘윤선생’ 설문조사에서 학부모 10명 중 8명은 자주 바뀌는 교육정책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호전 관계자는 “취업불황, 자주 변경되는 교육정책으로 인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걱정하고 있다”며 “진로비전 특강, 각 전공별 교수 간담회,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참여형 실습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통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초청간담회에 만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한 한호전 요리학교 박모 신입생 학부모는 “학교에서 직접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학교에 대한 정보와 진로에 대한 비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실무중심 교육, 자격증 취득, 현장실습, 국내외 대회 참가 등 재학동안 자녀가 다양한 경험과 학업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한호전 요리학교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조리과과정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산점을 제공 중입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요리전문학교 학생들은 각종 요리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외 대회에서 4년연속 매달 수상을 하고 있으며, 실무실습 위주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이 졸업 전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게 적성상담과 진로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며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제공 중입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호전은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국제항공서비스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