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도보 3분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교육 프리미엄 눈길

입력 2018-01-04 09:46


분양시장에서 학(學)세권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세가 주택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자녀들을 위한 교육환경이 뛰어난 아파트에 대한 주가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초,중,고교가 인접한 단지는 대기 수요자가 많은 것은 물론 높은 환금성으로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등 아파트 가치를 높이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교육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를 찾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이미 교육환경이 우수한 입지 대다수에 아파트가 들어선 사례가 많은 탓이다. 건설사들도 주택 주 수요층인 3~40대의 눈높이에 맞는 입지를 선점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뉴타운, 택지지구, 도시개발지구 등 대규모의 주거시설이 조성되는 곳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면 교육시설은 물론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새롭게 갖춰지고, 신흥주거지역으로 높은 인지도를 갖추게 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이 눈길을 끈다.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도시개발구역으로, 다양한 개발이 이뤄져 기대가 높다. 특히 이곳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다양한 학군이 한 곳에 모여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티건설의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남양뉴타운의 최대수혜지로, 도보 3분 거리에 이러한 학군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즉, 초,중,고교를 모두 품은 최적의 교육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셈이다. 단지 주변 시립도서관도 마무리 공사 중이다.

이와 함께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아이 키우기 좋은 커뮤니티 시설로 학부모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단지에는 보육시설, 독서실 등이 건립될 계획으로 어린 자녀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지상은 차 없는 공원조성으로 조성돼 약 50%에 달하는 조경률을 자랑하며 인근으로 약 16만㎡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 예정이다. 이는 교육은 물론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계약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