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드롭'까지...방탄소년단, 유튜브 1억뷰 뮤비 12개

입력 2018-01-02 11:37


(사진=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마이크 드롭' 유튜브 화면 캡처)

지난해 세계적인 그룹으로 급부상한 방탄소년단이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12편을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2일 오전 0시 37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마이크 드롭'은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이다.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 신예 래퍼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큰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성과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쩔어'와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에 이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까지 모두 12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1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글로벌 공식 팬클럽 아미(ARMY) 4기 팬미팅 '방탄소년단 네 번째 집결'(BTS 4TH MUSTER-Happy Ever After)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