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리포트&특징주] 포스코ICT,2018 CES 기대감에 상승

입력 2017-12-27 16:05


대림산업 관련 공십니다. 대림산업은 상주영천고속도로주식회사를 지분율 감소로 인해 자회사에서 제외한다고 밝혔습니다.

일성건설 관련 공십니다. 281억원 규모의 아파트 공사 수주를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9.8%에 해당합니다.

현대차투자증권에서 나온 신세계인터내셔날 리포틉니다. 리포트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전 사업부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10만원으로 상향했는데요. 의류부

문의 정상가 판매율 개선과 화장품 매출 확대로 이익 가시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분석입니다.

LG전자가 6거래일만에 반등다운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자체 경쟁력이 강화되며 4분기 실적도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관이 12월 들어 단 하루도 빠짐 없이 매수를 하고 있고요, 여기에 외국인도 4거래일 연속 매수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ICT도 오름세를 나타냅니다. CES 2018 테마가 스마트 시티로 선정되면서 포스코ICT에 대한 기대감도 강화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계열사의 우이신설선발 악재가 주가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코ICT 역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견조하게 들어오는 양상입니다.

텍셀네트컴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텍셀네트컴은 금융부문 매출 비중이 높아 금리인상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fed가 내년 세 차례의 금리 인상을 시사한 가운데 텍셀네트컴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