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LG전자, 4분기 흑자전환 . 내년 호실적 전망

입력 2017-12-22 10:19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도 양시장이 이렇다 할 반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지부진한 장세 속에 눈에 띄는 업종과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금요일장에선 어떤 종목들이 동반해서 올라오고 있는지 업종상위 함께 체크해보시죠.

은행업종이 실적과 거래량 증가 기대감 속에 오르는 모습입니다.

전기전자 업종. 정말 코스피지수를 끌어내린 주범이라해도 과언이 아니죠. 오늘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비금속광물업종은 저가매력이 부각되면서 매수물량이 유입되는 양상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이 물량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이번엔 코스피 시장의 시총상위주들은 현재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지 체크해보겠습니다.

대형IT 주들의 부진이 시장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기존의 4분기실적 전망치보다 낮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하락폭이 컸습니다.

하지만 4분기 사상최대실적은 무난히 달성할 것이고 업황 호조는 지속될 것이란 분석입니다. 오늘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탄력을 잃은 SK하이닉스. 외국인과 기관이 대규모 매도물량을 내놓았습니다.

KB금융은 다시금 반등하며 우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네요. 미국 기준금리 인상 이후, 수혜 기대감 속에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입니다.

중국 당국이 한국행 단체관광 속도조절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화장품업종의 주가가 다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동반 하락중입니다.

LG전자는 5거래일만에 반등했습니다.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고 내년 실적전망 역시 긍정적입니다.

삼성SDS의 경우, 전 거래일 4%가 넘게 급락한 데 따른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반등에 나서는 코스닥 시장에서의 시총상위주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시장을 이끌어주던 바이오주들에 대한 투심이 위축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오늘은 반등중입니다.

셀트리온이 신기술 개발과 중동시장 공략 등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는 소식들을 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은 순매수에 나서고 있지만 개인의 매도물량이 지수를 끌어내렸는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신라젠이 하락흐름이죠. 기관은 계속해서 물량을 사들이고 있지만 외국인이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보사의 기술수출 취소 소식에 급락했던 티슈진 주가를 회복하려는 모습입니다.

CJ오쇼핑, GS홈쇼핑과 같은 홈쇼핑주들 동반오름셉니다.

SKC코오롱PI와 에스에프에이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러브콜에 높은 강세를 연출중입니다.

상승률 상위종목도 체크해보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가 스위스로의 기술 수출 소식을 전한 후 연일 급등셀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고가행진을 이어갑니다.

5년만에 현금배당 결정을 내린 한라도 상승셉니다.

코스닥시장에선 아이지스시스템이 최대주주가 옐로우모바일로 변경된단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습니다.

자사주 취득 소식을 전한 대양제지 강셉니다.

무상증자에 대한 권리락으로 에이씨티가 오르고 있습니다.

하락률 상위에선 한중관계 개선 기대감으로 오르던 화장품주들이 중국의 한국행 단체관광 조절 소식으로 조정받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코스맥스, 제이준코스메틱, 한국화장품, 아모레퍼시픽까지 동반하락셀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