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특징주] 태영건설, 내년 순익 80%대 고성장 기대

입력 2017-12-21 15:10
양시장, 여전히 상승 동력이 부족한 양상입니다. 오후장 공시와 특징주 살펴보시죠.

엠케이전자 공십니다. 본딩와이어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는데요. 금보다 경제성 있는 은으로 본딩와이어를 제작해 메모리 또는 LED 고객사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힘스 관련 공십니다. 30억원 규모의 OLED 공정장비를 풍원정밀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6%에 해당하는 규몹니다.

유니슨 관련 공십니다. 21억원 규모의 풍력발전용 타워를 윈앤피에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휴온스그룹주도 강셉니다. 주력상품인 휴톡스가 국내 임상 3상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져왔는데요. 코오롱생명과학 발 쇼크로 제약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모멘텀이 있는 종목들로 집중되는 양상입니다. 휴온스는 ~~대 강세, 휴온스글로벌도 ~~~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영건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년 순익이 80%대의 증가폭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상승폭은 그리 크지 않지만 10거래일 연속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동안은 기관이 끌어주다가 오늘은 외국인이 매수하며 주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긍정적인 공시를 내놓았던 투비소프트도 오름세를 보입니다. 19일에는 포시에스와, 어제는 AMAX와 공동 연구개발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연이은 공시에 투자자들의 관심도 투비소프트에 모아지는 양상입니다. 외국인의 매수가 주가를 끌어주며 현재 ~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시와 특징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