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POSCO, 중국 철강 재고 급락 ... 실적 성장 전망

입력 2017-12-21 14:07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코스피가 파란불 코스닥은 빨간불켜고 엇갈린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목요일장에서 눈에 띄는 업종과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업종상위를 살펴보면서 전반적인 목요일장 흐름을 확인해보죠.

대부분의 업종이 파란불 켠 가운데 그나마 철강금속업종만이 나홀로 상승셀 보여주는 양상입니다.

중국 철강사들의 재고 급락으로 판재류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란 업계의 전망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수급이 타이트해지면서 실적도 성장할 것이란 기대감 속에 동반오름셉니다.

이번엔 하락장셀 이어가는 코스피 시장의 시총상위주들은 현재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지 체크해보겠습니다.

몇몇 개별 종목을 제외하곤 일제히 하락중입니다.

삼성전자가 전 일 1%가 넘는 낙폭을 보였죠. 환율의 추가 하락과 아이폰 출하부진 효과로 4분기 실적 뿐만 아니라 내년 1분기까지 실적이 기대칠 밑돌 것이란 분석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투심이 위축되면서 하락셉니다.

SK하이닉스는 긍정적인 모멘텀이 유효한 가운데 조정받고 있습니다.

하락장 속에서도 철강주들의 견조한 주가흐름이 포착됐습니다. 중국의 재고 급락으로 수급이 타이트한 점은 긍정적이다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미국 정부의 한국산 철강 규제에 대한 우려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엇갈린 업황에 대한 전망 속에 포스코가 상승중입니다.

요즘 금융주들의 주가가 우상향세죠. KB금융도 가파른 오름셀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3조3800억원 규모의 연간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딩뱅크 탈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오늘도 강셉니다.



코스닥 시장에서의 시총상위주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고점논란에 투심이 다소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는 바이오주들이 조정세를 보였지만 오늘은 전 일 대비해서 반등에 나서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셀트리온은 트룩시마의 중동진출 소식과 허쥬마의 유럽시장 진입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하락셀 이어갑니다.

티슈진이 인보사의 일본 기술수출 무산 가능성에 대한 우려감으로 급락했었죠. 오늘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효능문제가 아닌 절차적 과정일 뿐이라며 가치에는 영향이 없다는 분석입니다.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이 최근 열린 중국 10대 게임 시상식에서 '2018년 중국에서 가장 기대되는 10대 온라인 게임' 1위로 선정됐다는 호재성 뉴스를 전해왔습니다.

조정장세 속에서도 게임주들이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갔죠. 컴투스도 오늘 강셉니다. 서머너즈 워에 대한 기대감과 한중관계 개선 기대감이 더해지면서 오름셉니다.

웹젠도 상승합니다. 뮤와 차기작 기적각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상승률 상위종목도 체크해보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가 전 일 상한가로 직행했었는데 오늘도 급등셀 이어갑니다. 5000억원 규모의 항체신약 기술을 수출한다는 소식에 급등중입니다. 스위스 업체에 5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기술 수출을 한다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입니다.

한신공영은 4분기 실적 강세가 예상된다는 증권사의 분석에 저가매력이 부각되며 상승중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선 연일 암호화폐관련주들이 이슈가 됐었죠. 유빗의 해킹 소식에 오늘도 한컴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등 정보보안관련주들이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 주요 암호화폐관련주였던 SCI평가정보, 나노스와 같은 관련주들은 급락셀 나타내고 있다는 점도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성엘에스틴 미국에서 마리화나 사업에 진출한단 소식이 전해지면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