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 2부
[시황 / 특징주]
시황센텁니다.
코스피가 2470선과 2480선을 오가고 있습니다. 지금 하락폭을 모두 축소해내고 2480선에서의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750선대로 밀려나기도 했지만 지금은 회복해내며 760선을 웃돌고 있습니다.
수급을 확인해보죠.
거래소에서 기관이 4거래일 째 대규모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외국인이 하루만에 매도전환해 개인과 동반매도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선 3거래일 연속 동반사자행볼 보이던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도로 전환했습니다.
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이 물량을 사들이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이렇게 양시장이 장 초반 대비 모두 낙폭을 축소하고 있는데요. 현재 어떤 종목들이 눈에 띄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을까요.
먼저 3거래일 째 높은 상승셀 이어가고 있는 SK하이닉스 살펴보시죠.
중국 시장을 겨냥한 반도체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기업과 반도체 위탁생산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중국 충칭에 낸드플래시 후공정 공장을 증설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램가격 상승으로 인한 업황호조라는 상황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수 물량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삼성SDI도 반등셀 이어갑니다.
증권사에선 4분기 호실적과 2018년 영업이익 급증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폴리머전지 부문의 실적 정상화, 자동차 중대형전지 부문의 영업적자 축소, 삼성디스플레이의 지분법 이익이 모두 긍정적이라는 분석입니다.
2018년에는 전기차 배터리가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현재 맥쿼리증권, 메릴린치 등 외국계 창굴 통한 거래가 활발합니다.
오늘 의약품시장에서 한올바이오파마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장 출발과 동시에 가격제한폭까지 직행했습니다.
5000억원 규모의 항체 신약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입니다.
전일 공시를 통해 스위스 로이반트 사이언스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을 기술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일기획은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호재성 뉴스를 전해왔습니다.
바로! 제일기획이 올해 배당성향을 높인다는 소식에 상승셉니다.
오늘 이사회를 열고 올해 배당성향을 60%로 확대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고
이는 작년 배당성향 34.4%보다 2배 가까이 확대됐습니다.
기관이 대규모 사자셀 보이면서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보안관련주들을 확인해보죠.
정말 요즘 시장에서 핫한 이슈인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급등셀 보였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유빗이 해킹으로 손실을 보고 파산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보보안 관련주가 일제히 강셀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대비해선 탄력이 둔화되면서 장 초반 25% 가까이 급등하던 한컴시큐어가 15% 가까운 상승셉니다.
지금까지 11시 시황센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