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이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게 술이라 그런가요? 인기 많은 노래 중 오늘은 들으면 술 한 잔이 생각나는 노래들을 모아봤습니다.
# 키썸 - 맥주 두 잔
'맥주 두 잔'은 공감되는 가사와 듣기 편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봄-여름 계절에 즐길 수 있는 노래입니다. 키썸은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 외롭고 불안한 감정을 위로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로 '맥주 두잔'이라는 포인트를 포착해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했죠.
# 허각 - 혼자 한 잔
허각은 "2013년 정규 1집에 '술 한 잔 하면'을 공개했고, 2015년 정인 선배와 '동네 술집'을 냈습니다. 공교롭게도 2년마다 한 번씩 술과 관련된 노래들을 내고 있는데요. '혼자, 한잔'은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술 한잔으로 표현해, 채워도 채워지지 않고 비워지는 텅 빈 술잔을 이별에 빗댔습니다. 뮤직비디오 속에 에이핑크 정은지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 지아 - 술 한 잔해요, 술 한잔 해요 오늘
2009년 '술 한잔해요'로 겨울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명실공히 대한 민국 대표 여성 공감 대표 발라더로 입지를 굳힌 가수 지아가 작년 '술 한잔해요 오늘'를 발매했습니다. '술 한잔 해요 오늘'은 '술 한잔 해요'의 프로듀서 최갑원을 필두로 히트메이커 작곡팀 스타트랙이 의기투합해 탄생시킨 작품이죠. '술 한잔해요 오늘'에서도 깊은 감성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명품 발라드를 선보였습니다. 여성팬뿐 아니라 남성팬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죠.
# 임장정 - 소주한잔
이 노래는 술 하면 빠질 수 없는 곡입니다. 임창정은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술 취한 상태에서 쓴 노래'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 곡은 바로!! 90년대 명곡 베스트 10에 꼽히는 '소주 한 잔'. '소주 한 잔'은 노래방에서 남자들이 좋아하는 노래 순위에 들 정도로 지금까지도 인기 있는 곡이죠.
# 바이브, 김흥국 - 원샷
그룹 바이브가 김흥국과 콜라보한 노래가 있습니다. '원샷'은 바이브와 김흥국의 에너지틱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경쾌한 곡이죠. 후렴구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과 같이 중독성 강한 가사와 김흥국의 유행어 '들이대' '털어', '간을 살리자고' 같은 재치있는 애드리브는 곡의 듣는 재미를 더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