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이 엇갈린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화요일장에서 눈에 띄는 업종과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업종상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전자업종이 가장 강하게 올라줍니다. 최근 대형IT주들이 지지부진했지만 긍정적 업황 전망과 함께 저가매수세도 유입되면서 강셉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빨간불켜며 관련주들도 동반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증권업종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거래량증가로 호실적 전망에 대형IB증권에 대한 기대감도 더하며 상승중입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대규모 유상증자로 전 일 급락 후 저가매력이 부각되는 모습입니다.
철강주들은 중국의 철강 수출세 축소 발표로 약세를 보였지만, 철강 업황에 실질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이라는 업계의 분석에 다시금 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이번엔 코스피 시총상위주들은 현재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지 체크해보겠습니다.
시장이 빨간불 켜면서 대형주들도 오르고 있습니다.
전 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반등에 성공했죠.
삼성전자의 경우, 세이프가드로 인한 미국 세탁기 시장에 대한 우려감이 다시금 커지고 있지만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큰 모습입니다.
SK하이닉스도 긍정적인 업황전망이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셀 보였었지만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현대차는 정말 연이은 악재 속에 연일 주가가 조정받았습니다. 하지만 사드해빙 무드와 함께 문 대통령이 현대차 구하기에 나서면서 중국 내 현대차 판매가 탄력을 받을 수 있다는 업계의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철강주가 중국의 철강제품 수출세 폐지 소식에 하락했는데요. 포스코도 2%대의 낙폭을 보였습니다.
업계에선 철강 업황에 실질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업종 내 탑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내년 시장수익률을 웃돌 것이란 증권사의 분석입니다.
한중관계 개선 기대감으로 화장품주들 올라줬지만 오늘은 하락전환했습니다. 전 일 오른 데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가 실적 기대감으로 강세 보이고 삼성SDI는 4거래일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락폭을 확대중인 코스닥 시장에서의 시총상위주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전 거래일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등락이 엇갈리고 있고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셀트리온3형제는 조정받고 있습니다. 허쥬마의 유럽시장 진출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셀트리온이 하락셉니다.
CJ E&M은 3거래일째 오릅니다. 자회사들에 대한 지분가치와 함께 해외 수출이 증가할 것이란 증권사의 전망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휴젤의 강세가 눈에 띕니다. 보툴리눔 톡신의 수출 증가로 올해 4분기와 내년에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증권사의 긍정적인 전망이 투심을 자극중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소식도 체크해보죠. 2018년 매출액이 전년비 30%이상 증가하면서 빠른 외형 확대를 지속할 것이란 분석입니다.
나노스는 액면분할하고 변경상장한 후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는 모습입니다.
상승률 상위종목도 체크해보겠습니다.
영풍제지가 외국계 매수세가 대거 유입되면서 급등셉니다.
코스모화학은 황산코발트 증설로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금호석유는 내년실적 성장 기대감으로 오릅니다. 7년래 최대치를 달성할 것이란 업계의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IT주 상승과 함께 삼성전기도 오릅니다. MLCC가격 상승에 따른 이익증가가 예상되면서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규모 유상증자로 급락했던 미래에셋대우는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아무래도 저가매력이 부각되면서 외국인이 순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선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또다시 일제히 급등중입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 규제가 전면 금지보다는 시장 질서를 바로잡는 데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기대감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