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삼성물산, 바이오부문 흑자전환 ... 실적 증가 전망

입력 2017-12-18 10:18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코스피는 보합권에서의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은 빨간불 켜고 있습니다.

월요일장에서 눈에 띄는 업종과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업종상위를 먼저 살펴보면 화학주가 가장 높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 이후 한중관계 개선 수혜주들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화장품주들이 일제히 강셉니다.

전기전자 업종도 밤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필두로 오름세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엔 코스피 시총상위주들은 현재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지 체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죠. 외국인의 매도물량이 하방압력을 가하는 모습입니다.

증권사에선 삼성전자가 2018년 또다시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주가 조정은 매수기회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낙폭이 더 큰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대규모 매도물량이 연일 출회되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오늘 하락중입니다. 업황 호조에 대한 전망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조정셉니다.

연말 실적 개선주들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모습입니다.

LG화학이 성수기효과와 허리케인 사드의 영향으로 실적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기관이 매도에 나서며 하향셀 보였지만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반등도 눈에 띕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실적 기여도가 높은 건설과 상사 부문의 실적이 안정된데다 바이오부문의 흑자전환 그리고 삼성전자의 배당증가로 이익모멘텀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국빈 방문을 거치면서 다시금 중국소비주들의 반등이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화장품주들이 동반오름셉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동반해서 올라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보다 더 강하게 올라주는 코스닥 시장흐름은 어떨까요.

셀트리온3형제가 동반강세로 월요일장 출발했습니다.

셀트리온이 호재성 소식이 있죠. 허쥬마의 유럽시장 진출이 임박하면서 이로인한 실적성장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다만 장 초반 대비 상승탄력이 둔화되면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하락전화했습니다.

신라젠, 티슈진 모두 상승분을 모두 반남하고 파란불 켰습니다.

펄어비스가 차익실현 매물에 조정을 받았지만 다시금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예약자수가 200만을 돌파했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포스코켐텍이 조정셀 보이더니 다시금 주가를 회복해내고 있습니다.

음극재 시장에서의 독보적 위치에 대한 메리트에 수급도 긍정적입니다.

최근 조정을 받고있는 레저·엔터 종목들에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 이후 한중관계 해빙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 게임주죠. 웹젠이 신작의 중국 흥행에 힘입어 4분기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란 증권사의 전망입니다.

상승률 상위종목도 체크해보겠습니다.

암호화폐 열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 지분을 보유했거나 펀드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에 투자한 업체가 일제히 급등중입니다. 주연테크와, 팀스 역시 개장 직후 가격제한폭까지 직행했습니다.

이 외 중국과의 관계 개선 기대감이 다시금 부각되면서 중국 소비주들도 오르는 모습입니다. 화장품주들이 동반해서 올라주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모두 강세 나타내구요. 하나투어, 신세계와 같은 여행, 면세점주도 긍정적인 흐름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 체크해두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악재성 소식에 하락하고 잇는 종목들도 있습니다.

하락률 상위종목들도 확인해보시죠.

에이엔피, 유상증자 결정 소식으로 급등중입니다.

SK그룹이 금호타이어 지분 인수 보도와 관련해 부인하면서 금호타이어가 급락중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도 물량이 출회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7000억원대 대규모 유상증자 소식이 전해지며 하락셉니다.

지금까지 유머니탭을 통해 현재시각 특징주들을 확인해봤습니다.